[창녕소식]스스로 집짓기 학교 수료생 29명 배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은 8일 경화회관에서 (사)창녕군 새마을회 주관으로 제51회 어버이날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 200여 명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축하 노래 공연, 경품, 오찬 등을 제공했다.
창녕군은 8일 귀농귀촌인협의회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대상으로 작업복 나눔 행사를 가졌다.
창녕군은 스스로 집짓기 학교 10회째 수료생 29명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8일 경화회관에서 (사)창녕군 새마을회 주관으로 제51회 어버이날 어르신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 200여 명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축하 노래 공연, 경품, 오찬 등을 제공했다.
또 어버이 봉양과 노인공경을 실천한 군민 8명과 공무원 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귀농귀촌인협의회, 외국인 계절근로자 근무복 나눔
창녕군은 8일 귀농귀촌인협의회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대상으로 작업복 나눔 행사를 가졌다.
군은 농촌지역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난 3월과 4월, 2회에 걸쳐 라오스 계절근로자 124명을 입국시켜 일손이 부족한 57농가에 배치했다.
이들은 약 5개월간 창녕지역에 머물며 일손 부족 농가의 농작업을 도왔다.
귀농귀촌협의회는 약 2주에 걸쳐 회원들에게 작업복으로 재활용 가능한 의류 약 300벌을 수집해 창녕계절근로자협의회를 통해 전달했다.
◇창녕군, 스스로 집짓기학교 10기 수료식 개최
창녕군은 스스로 집짓기 학교 10회째 수료생 29명을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료생은 지난 3월18일 개강해 8주간 교육을 진행했다. 집 짓기에 대한 이론교육과 현장 교육을 병행했다. 귀농 선배들의 경험담도 공유했다.
한편 스스로 집짓기학교 수료 시 60시간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100시간의 귀농교육 이수 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의 신청자격을 갖출 수 있다. 귀농인 창업육성지원사업의 가산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