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열만의 pop으로 물들인다…단독 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고영열이 6월 3일부터 이틀간 서울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Breeze'를 개최한다.
고영열 콘서트 'Breeze'는 오는 5월 11일 15시에 티켓링크에서 단독으로 예매가 진행되며, 6월 3일 – 4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고영열이 6월 3일부터 이틀간 서울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단독 콘서트 'Breeze'를 개최한다.
산들바람을 뜻하는 콘서트 제목 ‘Breeze’는 초여름에 불어오는 기분 좋은 미풍처럼 산뜻하고 가벼운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취지를 담았으며, 이러한 취지에 맞춰 고영열은 기존에 발표한 곡 외 미발표곡까지 고영열만의 K-HIP이 담긴 팝(POP)으로 새롭게 편곡하여 셋리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객들은 아티스트의 고유한 음악 색은 유지하되 대중성을 가미하여 한층 쉽고 편안해진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영열 음악은 무겁고 강렬하다’는 그 간의 기존 이미지를 깨고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영열은 지난 2020년 JTBC '팬텀싱어 3'에 참가해 뛰어난 음악성을 증명, 당시 결성된 크로스오버 그룹 ‘라비던스(김바울, 존 노, 고영열, 황건하)’로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더불어 국악의 대중화에 기여함이 인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표창’을 받은 실력자이며, 전통 소리를 바탕으로 한 클래식과의 협업 또한 그가 활동한 이력 중 가장 독보적인 장르로 인정받고 있다.
고영열 콘서트 'Breeze'는 오는 5월 11일 15시에 티켓링크에서 단독으로 예매가 진행되며, 6월 3일 – 4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리, KTX 쓰레기통에 '명품 지갑' 버렸다…역대급 실수
- "매일 라면만 먹어"…60억 코인 논란 김남국의 '가난 호소' 진짜?
- 백종원, 이탈리아에서 굴욕…장사 꼴찌에 "스트레스 받는다"
- 장성규, 오른발 선천성 기형 고백…“발바닥이 닿기만 해도 통증”
- 양정원 알고보니 품절녀…8세 연상 비연예인 사업가와 결혼
- 배우 김사랑, 46세 맞아?…20대 같은 미모에 ‘깜놀’
- 가수 이상민, 어쩌나...남성호르몬 수치 60~70대 수준
- 15층 베란다에서 카펫 털던 남성 추락해 숨져
- “감히 좋아해요, 밤마다 생각” 유부녀 상사에 50번 문자보낸 男직원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