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비즈니스 아이디어 연계형 R&D 공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2023년도 지식서비스산업 비즈니스 아이디어(BI) 연계형 연구개발(R&D) 과제'를 공고한다.
BI 연계형 R&D는 창의적·도전적 제조서비스 모델 창출을 목표로, 민간이 자유롭게 제안한 BI를 경쟁 방식으로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2023년도 지식서비스산업 비즈니스 아이디어(BI) 연계형 연구개발(R&D) 과제’를 공고한다.
BI 연계형 R&D는 창의적·도전적 제조서비스 모델 창출을 목표로, 민간이 자유롭게 제안한 BI를 경쟁 방식으로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기술 및 산업전문가, 민간투자기관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시장 전망이 밝고 투자 매력도가 높은 초거대 AI를 활용한 로봇서비스, 모빌리티, 사업서비스(법률, 회계, 세무 등) 모델 등 3개 주제를 정했다.
테마별로 2개 기관을 선정해 BI 기획 비용 1억원을 6개월간 우선 지원한다. 이후 BI를 평가해 최종 선정된 기관에 2년간 10억원을 R&D 자금으로 제공한다. 과제 선정 시 초거대 AI 플랫폼 운영 기업과의 협업 계획을 제시한 기관을 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9일부터 산업부 홈페이지 및 산업기술 R&D 정보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달 7일깢 산업기술 R&D 정보포털에서 R&D 과제를 신청받는다.
박동일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초거대 AI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제조서비스 모델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연내 민간의 융합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제조서비스 융합 활성화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뜰폰 보조금 푸는 이통사… 최대 27만원 지원
- 코로나 하향 임박… 길 잃은 비대면진료
- 쇼호스트부터 패션모델까지…유통가, 가상인간 마케팅 ‘인기’
- ‘1분기 실적 부진’ 엔씨, 신작으로 돌파구 마련
- SK텔레콤 1분기 영업익 5000억 육박…“5G 끌고 신사업 밀고”
- 트럼프, 민사 패소…배심원단 “성추행 책임 인정… 66억원 배상해야”
- ‘대통령실 공천 개입 논란’ 태영호, 결국 최고위원 사퇴
- 푸틴, 러 전승절에 ‘전쟁’ 규정…특별군사작전 대신 이례적 표현
- '독도는 日영토' 퍼즐로 어린이 세뇌...서경덕 "침탈 야욕 노골화"
- 외교부 美 취업비자 확대 추진에 반도체 인재 유출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