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8일 오후 19분간 오류…올 들어 두번째 먹통(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 오후 한때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8일 카카오 측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5분부터 1시 54분까지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오류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는 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오류 현상이 갑자기 나타나면서 시작됐다.
그 바람에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메시지 송수신 오류로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8일 오후 한때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8일 카카오 측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5분부터 1시 54분까지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장애를 감지한 즉시 긴급 점검을 실시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며 "불편을 겪으신 이용자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장애 원인에 대해 카카오측은 "네트워크 오류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사고는 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오류 현상이 갑자기 나타나면서 시작됐다. 모바일 외에 PC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시도해도 알림과 함께 오류 코드가 나타나는 현상이 이어졌다. 그 바람에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메시지 송수신 오류로 불편을 겪어야 했다.
올 들어 카카오톡 오류는 이번이 벌써 두 번째다. 앞서 지난 1월 17일 오후에도 약 9분간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았던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부문장에 양주일 그라운드X 대표 선임
- 카카오톡 신규 기능·활용방법, '카톡설명서'에서 본다
- [컨콜] 카카오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 오픈채팅 배치…5월 중 개편"
- [내일 날씨]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아침 최저 -5도
- "삼성전자 이사회, 연내 10조원 자사주 소각..밸류업 결의해야"
- 평창휴게소 주차 차량서 화재…부사관 일가족이 진화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 이어 상가 보유…시세차익만 678억
- 트럼프, UFC 경기장에 깜짝 등장해 2만 관객 환호
- 20대 5명 중 2명 "결혼 안해도 출산 가능"
- 책무구조도 제출 무색…우리은행 또 금융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