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아이브, 주간 '한터차트'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르세라핌(LESSERAFIM)과 아이브(IVE)가 한터차트에서 찬란하게 빛났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오늘(8일) 오전 10시, 2023년 5월 1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르세라핌과 아이브가 한터차트 5월 1주 차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그룹 르세라핌이 5월 1주 주간 음반차트 1위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르세라핌(LESSERAFIM)과 아이브(IVE)가 한터차트에서 찬란하게 빛났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오늘(8일) 오전 10시, 2023년 5월 1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르세라핌과 아이브가 한터차트 5월 1주 차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그룹 르세라핌이 5월 1주 주간 음반차트 1위에 자리했다. 5월 1일부터 7일까지 집계된 주간 음반차트에서 르세라핌의 'UNFORGIVEN'은 음반 지수 140만4421.10점 (판매량 119만7798장)을 기록했다. 르세라핌은 'UNFORGIVEN' 초동 판매 첫날 102만 장을 판매하며 밀리언 셀러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또, 6일 차 초동 판매가 종료된 시점에서 119만 장 이상을 판매하며 직전 최고 기록이었던 'ANTIFRAGILE' 대비 2배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함과 동시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르세라핌에 이어 비투비가 음반 지수 11만655.10점 (판매량 9만2015장)으로 2위, 세븐틴이 음반 지수 10만677.52점 (판매량 8만3724장)으로 3위를 차지했다.
아이브 팬덤의 앨범 인증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아이브는 4주 연속 인증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I've IVE'는 지난 한 주간 일본에서 가장 높은 인증률을 보였다.
인증차트 2위와 3위의 자리에는 글로벌 인기 그룹 세븐틴과 몬스타엑스가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 그룹 팬덤의 인증 열기가 뜨겁다는 것을 실감케 했다.
한터차트의 5월 1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다. 음반차트 순위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녀리버스' 그룹 피버스, 금일 밤 미니쇼케…데뷔곡 ‘CHO’ 무대 첫 공개
- 스트레이 키즈, 수록곡 'DLC' 티저 공개…'걱정없이 SKZ처럼 춤추자'
- SAAY(쎄이), 앙코르 콘서트도 뜨거웠다! 120분 '고퀄 라이브' 향연
- 스테이씨·르세라핌, KCON서 드림스테이지 오픈!…'아티스트-팬 무대교감' 현실화
- 에이티즈, 도쿄·고베 등 日 앙코르콘 성료…현지 스페셜무대 등 압도적 퍼포美 발산
- 벤츠, LG·삼성과 차량용 OLED 혁신 시동
- 韓日 안보·첨단산업 협력...후쿠시마 시찰 합의
- 이재용 회장 “반도체 성공, 바이오 신화로 이어가자”...글로벌 바이오기업 CEO 연쇄 회동
- 인스타페이, 우리회사 지식경영 ‘도서관이 살아 있다’ 프로젝트 가동
- 서울시 주소체계 지능화 추진...신호등, 가로등에도 주소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