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상림 달빛 건강체조교실 확대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주민들의 신체활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해 상림공원에서 4월부터 실시한 '상림 달빛 건강체조교실'을 오는 15일부터 주 3회 운영에서 주 5회 운영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경남 함양군은 오는 10일부터 함양읍내 주요 시내 3개 구간 183개 가로등에 대해 '가로등 격등제'를 시범적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주민들의 신체활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해 상림공원에서 4월부터 실시한 ‘상림 달빛 건강체조교실’을 오는 15일부터 주 3회 운영에서 주 5회 운영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강사의 지도로 근력 강화 운동과 스트레칭 등 다양한 건강 체조 동작으로 구성하여 주민들의 새로운 활력소 역할은 물론 몸과 마음이 즐거워져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주민들로부터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함양군 시내 심야 시간 가로등 격등제 시범 운영
경남 함양군은 오는 10일부터 함양읍내 주요 시내 3개 구간 183개 가로등에 대해 ‘가로등 격등제’를 시범적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격등 운영 구간은 고운교~함양중학교 사거리, 두루침교~구 한우프라자, 인당교~시외버스터미널 구간으로 심야시간(00시~04시) 가로등이 부분 소등된다.
군은 가로등 격등제 시범 운영 후 문제점 및 효과 등을 분석하여 도로 양측 가로등 설치 구간이나 심야 시간 주민 통행이 적은 구간 등 군민의 통행에 불편을 최소화하는 범위 내에서 격등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 성료
경남 함양군은 지난 6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사)대한시조협회 함양군지회(지회장 이영환)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평시조부, 사설시조부, 지름시조부, 명인부, 명창부, 대상부, 단체부 등 총7개 부문으로 나눠 기량을 겨뤘다.
제62회 천령문화제와 더불어 개최된 이번 대회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전국 각지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함양 지곡면서 어버이날 기념 행사
경남 함양군 지곡면청년회(회장 조상준)는 8일 지곡면다목적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명을 초청해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박용운 군의회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 내빈들도 함께하며 지곡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고고장구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알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정희용 의원 "북한 GPS 전파 교란 7000건 넘어"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