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 모집…15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이 오는 15일까지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을 모집한다.
8일 사학연금에 따르면 국민참여홍보단은 사학연금 홍보 전반에 대한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대국민 소통에 자문역할까지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개월 동안 활동…우수단원은 시상금 수여
[이데일리 김대연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이 오는 15일까지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을 모집한다.
국민참여홍보단엔 사학연금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학연금은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3가지 채널별 자격요건에 따라 각 6명씩 총 1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학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참여홍보단원은 14일간 접수된 지원서의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이들을 대상으로 대전에 있는 TP 교육센터에서 홍보활동에 관한 교육 오리엔테이션(OT) 및 위촉장 수여 등을 포함한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참여홍보단은 다음 달부터 오는 11월 초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한다. 이들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대국민 홍보·사학연금제도 안내·기관 소식 공유·홍보관련 제언 및 자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홍보단원에겐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 종료 후 우수활동 단원으로 선정되면 시상금과 상장을 받는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국민참여홍보단이 3년간 시행되고 있는 만큼 사학연금과 국민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속하길 바란다”며 “사학연금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연 (big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세훈, 지옥철 경험하고 '깜짝'.. 9호선 신규열차 투입
- 아파트 베란다서 카펫 털다가 그만…40대 남성 떨어져 숨져
- "과욕인 듯"...文 평산책방, '열정페이' 논란 사과
- 신입사원에 “20살 차이 동료와 사귀라”…법원 '성희롱' 판단 이유
- "신고해봐"...금연 요청에 커피잔 내동댕이, 경찰 수사 나서
- 윤 대통령 취임 1주년 축하한 이정재…무슨 말 했나 봤더니
- 기내식도 못 믿나…유통기한 지난 버터로 마늘빵 만든 업체 결국
- "하버드 출신인데…" 화려한 외모로 40대女 농락한 60대 제비족[그해 오늘]
- 인천 신축아파트 옹벽 붕괴…실내시설 천장서 물 새기도
- 러시아 전투기, 폴란드 순찰기 코앞서 위협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