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선, 북한 스포츠 영웅 한필화 된다‥사투리 완벽 구사(그럴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스케이트 선수 한필화의 이산가족 상봉기가 공개된다.
5월 9일 방송되는 JTBC '듣고, 보니, 그럴싸'(제작 스토리웹 / 이하 그럴싸)에서는 1964년, 아시아 최초 동계올림픽 여성 메달리스트였던 북한 선수 한필화의 진짜 가족에 대해 파헤진다.
1971년 일본 삿포로에서 동계 프레 올림픽이 한창이던 때, 동양인 여성 최초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인 북한의 스케이트 영웅 한필화 선수의 혈육이 남한에서 등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북한 스케이트 선수 한필화의 이산가족 상봉기가 공개된다.
5월 9일 방송되는 JTBC '듣고, 보니, 그럴싸'(제작 스토리웹 / 이하 그럴싸)에서는 1964년, 아시아 최초 동계올림픽 여성 메달리스트였던 북한 선수 한필화의 진짜 가족에 대해 파헤진다.
이번 방송에는 드라마 '미생'과 '킹덤' 등에서 맛깔 나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 전석호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 그럴싸 극장의 품격을 한층 더한다. 또한 박하선과 서현철이 완벽한 북한 사투리를 구사하며 북한의 스포츠 영웅 한필화와 북한 선수단장 손길천 역을 소화했다고 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1971년 일본 삿포로에서 동계 프레 올림픽이 한창이던 때, 동양인 여성 최초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인 북한의 스케이트 영웅 한필화 선수의 혈육이 남한에서 등장한다. 문제는 한필화의 혈육임을 주장하는 두 사람이 서로 일면식도 없는 남남이라는 것. 최소한 둘 중 한 사람은 가짜임이 분명한 상황에 언론사의 특종 경쟁까지 더해지며 결말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가 거듭된다.
한필화의 언니라고 주장하는 한계화 역은 쓰복만으로 더 유명한 성우 김보민이, 한필화의 오빠라고 주장하는 한필성 역은 배우 전석호가 맡는다. 듣고, 보니, 그럴싸는 해당 씬에 등장하는 배역에게만 대본을 공개해 출연자조차 결말을 모른 채 녹화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다 보니 동생을 앞에 두고도 만나지 못해 눈물 짓는 김보민(한계화 역)과 잃어버린 막내 동생 필화를 떠올리기만 해도 눈물이 솟구친다는 전석호(한필성 역) 둘 중 한필화의 진짜 혈육은 누구인지,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를 둘러싸고 출연자들의 의견 또한 마지막까지 엇갈렸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실제 영상과 녹취록이 공개되자, 모든 출연자가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한 전석호는 가벼운 마음으로 출연했는데 이렇게까지 깊게 몰입할 줄은 몰랐다는 소회를 밝히며 폭풍 연기를 펼쳐, 보는 이들로 하여금 눈시울을 붉혔다. 북한의 스포츠 영웅 한필화를 둘러싼 그럴싸 극장의 여덟 번째 이야기는 9일 오후 10시 30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JTBC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유영재, 결혼 8개월만 눈물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어” (동치미)
- ‘투병·사업중단’ 박지연 “얼굴 상태 안 좋아 남편 이수근 뒤에 숨기”
- 유재석도 쫀쫀 치사할 때가…카드 지갑 닫자 하하 급당황(놀뭐)[결정적장면]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전후 몸매 공개 “악착 같이 관리”
- 소녀시대 효연, 발리 비키니 자태‥9㎏ 감량하고도 볼륨감은 여전
- 서정희, 전남편 故서세원 폭행에 “사랑해 한 행동이라 믿었다”(금쪽)
- 세븐♥이다해 결혼식 ★하객룩 총망라, 누가 뭘 입고 왔길래…
- 이상화 “어머니가 오빠 이렇게 키웠어?” ♥강남 때문에 뒷목(걸환장)
- 미자 80→45㎏ 극단적 감량 전후 비교 했더니 “병원서 시체와 다를 바 없다고”
- ‘꼭지’아역은 잊어라! 김희정 흠뻑 젖은 섹시 여신‥밀착 수영복 볼륨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