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아대 석당박물관, 부산전차 자료 발굴 캠페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은 부산전차 자료 발굴을 위해 '우리 부산 전차의 추억을 찾아주세요!' 기증 캠페인을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석당박물관이 수집·기증받는 자료는 ▲전차 기록물(신문, 사진, 필름, 서적, 문서 등) ▲전차 문화 자료(승무원 의복, 승차권, 기념품 등) ▲전차 영상물(녹화 테이프나 영상) 등 부산 전차와 관련된 모든 유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은 부산전차 자료 발굴을 위해 '우리 부산 전차의 추억을 찾아주세요!' 기증 캠페인을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유일한 미국제 부산 전차를 소장하고 있는 동아대 석당박물관이 국가등록문화재 '부산 전차'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박물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련했다.
석당박물관이 수집·기증받는 자료는 ▲전차 기록물(신문, 사진, 필름, 서적, 문서 등) ▲전차 문화 자료(승무원 의복, 승차권, 기념품 등) ▲전차 영상물(녹화 테이프나 영상) 등 부산 전차와 관련된 모든 유형이다.
자료 기증은 무상 조건이 원칙이며, 소장 경위가 분명해야 한다. 기증자에게는 기증 증서가 수여되고 동아대 석당박물관 전시 및 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석당박물관은 기증 신청을 접수받은 후 전문가로 구성된 유물수증심의위원회를 통해 해당 자료의 전시·연구 가치를 평가, 기증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김도훈·최요순·강현욱 교수, 제27회 부경대 학술상
부경대학교는 김도훈(해양수산경영학 전공)·최요순(에너지자원공학과)·강현욱(의공학 전공) 교수 등 3명이 제27회 부경대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들은 국내외 학술지에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는 등 학문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대학은 전했다.
대학은 또 허윤(국어국문학과)·류종식(환경지질과학 전공)·임성인(화학공학과) 교수 등 3명을 신진연구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박종철(해양스포츠 전공)·김도형(수산생명의학과)·정연호(정보통신공학 전공)·김백민(환경대기과학 전공)·강태섭(환경지질과학 전공)·노영민(환경공학 전공) 등 6명은 활발한 산학 공동연구와 기술이전 등의 공로로 제15회 부경대 산학협력상 수상자로 뽑혔다.
시상식은 오는 9일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에서 열리는 제77주년 개교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종국, 이번엔 여배우에 외모 디스…"진짜 못났네"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평창동 60억 저택' 현금으로 산 이효리, 여유로운 일상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