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헌 배터리 주면 새 배터리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무선 청소기 폐배터리를 반납하면 새 배터리를 살 때 할인해주는 '배터리턴' 캠페인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제조사 관계 없이 무선청소기 폐배터리를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LG전자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가까운 폐가전 수거함에 폐배터리를 반납하면 된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배터리 할인하는 '배터리턴' 캠페인
수거한 배터리는 신제품 재료로 활용
LG전자가 무선 청소기 폐배터리를 반납하면 새 배터리를 살 때 할인해주는 '배터리턴' 캠페인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제조사 관계 없이 무선청소기 폐배터리를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폐배터리 반납 후 서비스센터에서 새 배터리를 구입하면 2만원을 할인해준다. 캠페인은 다음 달 30일까지 진행된다.
LG전자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가까운 폐가전 수거함에 폐배터리를 반납하면 된다. 이 경우에도 LG전자 홈페이지에서 1만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새 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는 수거한 배터리에서 추출한 희유금속을 새 배터리 재료로 재활용할 계획이다. 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배터리 1개에서는 니켈(31.91g), 코발트(4.21g), 리튬(6.06g), 망간(2.04g) 등 희유 금속을 회수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해 5월부터 2개월 동안 수거한 폐배터리는 약 12.5톤이다. 여기서 추출되는 희유금속으로는 A9S 새 배터리 2만2000개를 다시 만들 수 있다.
강해령 기자 h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딸, '구찌' 입어요'…명품 아동복에 수백만원 쓰는 엄빠들, 왜냐구요? [이슈, 풀어주리]
- 10대 소년 '경찰 폭행' 영상 확산에…유출자 찾겠다는 부모
- 경주 시골 곗돈 40억 들고 튄 60대 女계주가 노린 대상이…
- '격렬한 충돌음 들렸다' 대만 여행서 여친 살해 혐의 한국인 남친 구속
- '스쿨존 참변' 승아 엄마 “예쁜 딸, 책상정리 하고 떠났다”
- “지들도 쳐맞아서 억울한가” 학폭 가해 여중생의 '조롱'
- 한때 1등이었는데.. '포털 다음, 안녕히가세요'[양철민의 아알못]
- '탈모 없고 억대 연봉에 180㎝' 中 40대 여의사가 내건 '남편 조건'
- 카톡에 입학·졸업·취업 친구도 표시된다…오픈채팅도 이달 전면 배치
- “수술 잘됐다” 의사가 환자 가족인 척 '후기 자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