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스트라이크, 동접자 180만 돌파…자체 최고 기록 경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팀DB에 따르면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이하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지난 6일(협정세계시 기준) 동시 접속자 수 약 181만 명을 기록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3월 동시 접속자 15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스팀 동시 접속자 수 2위를 기록한 것에 이어, 약 2달 만에 높은 수치로 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접속자 수 상승의 배경으로는 마지막 메이저 대회가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분석된다. 후속작 출시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메이저 대회는 8일(프랑스 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BLAST.tv Paris Major 2023'를 끝으로 더이상 개최되지 않는다. 후속작 '카운터 스트라이크2'의 메이저 대회는 내년 3월에 열릴 예정이다.
밸브는 토너먼트 진행을 예측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회 참가팀 로고 스티커와 무기 스킨을 업데이트했다. 이러한 이벤트가 대회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일 뿐 아니라, 게임 이용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아직 대회가 시작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근시일 내로 이번 기록도 대회의 흥행에 따라 경신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올 여름 출시될 후속작 '카운터 스트라이크2'의 글로벌 흥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사 밸브는 지난 3월 향상된 그래픽, 게임 시스템, 틱 레이트 시스템 등이 적용된 '카운터 스트라이크2'를 올 여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원작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 되는 형태로 출시되며, 기존에 제공된 아이템 등이 그대로 이어진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