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이노에임, 서울대병원 류호걸 CMO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이노 자회사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휴이노에임은 류호걸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를 최고의학책임자(CMO)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류호걸 CM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마취과학 박사를 취득했다.
류호걸 CMO는 휴이노에임에서 AI 기반 CDSS(임상의사결정시스템)를 개발하고 있다.
휴이노에임에서는 환자 생체신호를 포함한 EMR 데이터 등을 AI로 분석한 결과 기반으로 임상의사결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이노 자회사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휴이노에임은 류호걸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를 최고의학책임자(CMO)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류호걸 CMO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마취과학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중환자의학과 교수와 외과 중환자실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류호걸 CMO는 휴이노에임에서 AI 기반 CDSS(임상의사결정시스템)를 개발하고 있다. 휴이노에임에서는 환자 생체신호를 포함한 EMR 데이터 등을 AI로 분석한 결과 기반으로 임상의사결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휴이노에임은 휴이노에서 2022년 2월에 출자해 설립했다. 설립 5개월 만에 퓨처플레이, 유한양행, 에이온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벤츠, LG·삼성과 차량용 OLED 혁신 시동
- 韓日 안보·첨단산업 협력...후쿠시마 시찰 합의
- 이재용 회장 “반도체 성공, 바이오 신화로 이어가자”...글로벌 바이오기업 CEO 연쇄 회동
- '확' 커진 외부 화면...갤Z플립5 케이스 이미지 등장
- 반복되는 비극…美 텍사스 총기난사에 8명 희생
- 모티브인텔리전스, ‘초정밀 타겟팅 광고상품 크로스타겟 PLUS+’ 업계서 인기
- 바흐무트에 쏟아진 ‘악마의 비’...우크라 “러, 반인륜적 백린탄 사용”
- [알림]성공적인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구축 전략 콘퍼런스
- 고신축성·고성능 고분자 유기반도체 기술 개발
- [SW산업 생태계, 지금이 골든타임]<5>원격지개발, 더 이상 미룰 이유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