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대회 11일 개막, 1만 명 성남시 일원서 사흘간 열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성남시 일원에서 열린다.
'더 나은 경기, 성남에서 희망을!' 이란 슬로건을 내건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1만1천14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구 수 상위 15개 시군 1부, 하위 16개 2부로 나눠 25개 종목 진행
김동연 경기도지사, 신상진 성남시장 등 개회식 참석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성남시 일원에서 열린다.
'더 나은 경기, 성남에서 희망을!' 이란 슬로건을 내건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1만1천14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선수단은 선수 7천486 명, 임원 3천328 명으로 집계됐다. 용인시가 551 명으로 가장 많은 선수단 규모를 자랑하며 다음으로 화성시(475 명), 양주시(470 명), 의정부시(446 명) 등의 순이다. 광명시가 210 명으로 가장 적은 선수단을 파견한다.
이들 선수는 육상, 수영 등 25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특히 시·군간 형평성을 고려해 인구 수 상위 15개 시·군을 1부, 하위 16개 시·군을 2부로 나눠 운영한다. 1부에 속한 지자체는 수원, 고양, 용인, 성남, 화성, 부천, 남양주, 안산, 평택, 안양, 시흥, 김포, 파주, 의정부, 광주 등이다. 2부는 하남, 광명, 군포, 양주, 오산, 이천, 구리, 안성, 의왕, 포천, 양평, 여주, 동두천, 과천, 가평, 연천 등이다.
11일 오후 6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신상진 성남시장, 31개 시장·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경기종목단체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현수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지난 2월 전문기관과 경기장 안전 점검을 마쳤다. 지난 4일에는 후속 점검도 실시했다"며 "경기장별 안전 관리자 배치, 안전 매뉴얼 배포 등 안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시군 명예를 걸고 기량을 뽐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종목별 모든 경기는 무료 관람이다. 세부 경기 일정, 결과 등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동규 기자 dk7fl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환점' 돈 이화영-쌍방울 檢 수사…어디로 향하나
- '서울 학교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재개…월 10~20만원
- 韓대사관 항의 받은 中관영매체 "난폭한 간섭" 반박
- 간호법, 두 번째 거부권 대상 되나…9일 국무회의 '주목'
- 尹-기시다, 정상회담으로 전방위 협력…12년 만에 '셔틀외교' 본궤도
- 英찰스 대관식 '깜짝 스타' 등극…3.6kg 보검 든 그녀
- "1~2시간 기다림도 허다"…갈 길 먼 장애인 이동권[영상]
- 네이버 1분기 매출 2.28조, 23.6%↑…영업익 3305억, 9.5%↑
- 추경호 "세계 최고의 반도체 동맹 토대 마련"
- 美텍사스 총기난사범의 'RWDS'…증오범죄 가능성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