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김정수 신임 대표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김정수 현 애큐온캐피탈 디지털금융부문 부사장을 신임 대표에 내정했다고 8일 밝혔다.
김정수 대표 내정자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핀란드 헬싱키 경제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애큐온저축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 관계자는 "김정수 대표 내정자는 애큐온저축은행에 대한 이해가 깊고, 리테일 비즈니스 성장과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앞으로 애큐온저축은행이 나아갈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성진 기자)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김정수 현 애큐온캐피탈 디지털금융부문 부사장을 신임 대표에 내정했다고 8일 밝혔다.
김정수 대표 내정자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핀란드 헬싱키 경제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신한카드에서 미래사업본부장, 디지털사업본부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신한카드 재직 당시 모바일앱카드와 신한FAN플랫폼, URS브랜드,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페이팔 등 해외 업체와의 제휴를 주도했다.
2019년 애큐온저축은행 디지털혁신부문장을 맡아 모바일 앱 전면 개편을 주도하고 기존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2021년에는 애큐온캐피탈 디지털혁신부문장(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겨 전자금융시스템 고도화와 디지털 혁신을 주도했다.
애큐온저축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 관계자는 “김정수 대표 내정자는 애큐온저축은행에 대한 이해가 깊고, 리테일 비즈니스 성장과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앞으로 애큐온저축은행이 나아갈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김정수 대표 내정자는 오는 10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선임 여부가 결정된다.
조성진 기자(csjjin2002@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참가 게임사, 성장성 드러내...내년 출시작 '풍성'
- 내재화 실패한 '폭스바겐'…궁여지책으로 소프트웨어 사들인다
- "인간은 불필요한 존재, 죽어라"…구글 챗봇 황당 답변 논란
- 中 배터리 쌍두마차 CATL·BYD, 내수시장 장악력 더 커져
- "내년 中 태양광 산업 반등 전망"…왜?
- "AI 빅테크 잡아라" SK 이어 삼성도 'SC 2024' 참가...젠슨 황 참석
-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강세…가상자산 시장 이목 집중
- [ZD브리핑] 엔비디아 실적 발표 임박…SK하이닉스·삼성전자 주가는?
- 구글, 구글 문서 사이드바에 제미나이 AI 추가
- 카날리스 "3분기 AI PC 출하량 1천300만 대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