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조회수1위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 완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데못죽)'이 4일 완결됐다고 8일 밝혔다.
이 소설은 4년차 공시생이던 주인공이 죽지 않기 위해 데뷔를 해야하는 박문대라는 인물에 빙의된 후 아이돌 보이그룹 '테스타'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소설은 지난 해 카카오페이지 국내 소설 부문에서 조회수, 매출, 현대판타지 장르 랭킹 모두 1위를 기록한 흥행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데못죽)’이 4일 완결됐다고 8일 밝혔다.
이 소설은 4년차 공시생이던 주인공이 죽지 않기 위해 데뷔를 해야하는 박문대라는 인물에 빙의된 후 아이돌 보이그룹 ‘테스타’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그의 앞에 롤플레잉 게임처럼 자산의 상태를 알려주는 상태창과 퀘스트 창이 등장하고, 살기 위해 박문대는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한다.
이 소설은 지난 해 카카오페이지 국내 소설 부문에서 조회수, 매출, 현대판타지 장르 랭킹 모두 1위를 기록한 흥행작이다. 공식 굿즈 펀딩에 당초 목표 금액의 4693%인 약 4억 7000만 원이 모였다. 주인공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옥외 광고가 서울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에 게재되기도 했다.
‘데못죽’ 웹툰은 연재를 지속한다. 11일부터는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테스타 굿즈, 단행본 등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백덕수 작가는 "테스타의 이야기에 함께 해주신 독자님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딸, '구찌' 입어요'…명품 아동복에 수백만원 쓰는 엄빠들, 왜냐구요? [이슈, 풀어주리]
- 10대 소년 '경찰 폭행' 영상 확산에…유출자 찾겠다는 부모
- 경주 시골 곗돈 40억 들고 튄 60대 女계주가 노린 대상이…
- '격렬한 충돌음 들렸다' 대만 여행서 여친 살해 혐의 한국인 남친 구속
- '스쿨존 참변' 승아 엄마 “예쁜 딸, 책상정리 하고 떠났다”
- “지들도 쳐맞아서 억울한가” 학폭 가해 여중생의 '조롱'
- 한때 1등이었는데.. '포털 다음, 안녕히가세요'[양철민의 아알못]
- '탈모 없고 억대 연봉에 180㎝' 中 40대 여의사가 내건 '남편 조건'
- 카톡에 입학·졸업·취업 친구도 표시된다…오픈채팅도 이달 전면 배치
- “수술 잘됐다” 의사가 환자 가족인 척 '후기 자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