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0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일교차 매우 커
이설아 2023. 5. 8. 10:02
비가 내려 서늘했던 어제와는 달리 오늘은 낮에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서울이 22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이 20도를 웃돌아 어제보다 3도에서 최고 11도 정도나 높겠습니다.
다만 아침에는 내륙 지역 기온이 5도 아래로 떨어진 곳이 많아 쌀쌀했습니다.
오늘 그만큼 기온의 일교차가 최대 20도 안팎까지 매우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이번 주는 별다른 비 소식 없이 갈수록 낮 기온이 올라가 기온의 일교차는 계속 클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 8시를 넘어서면서 안개가 점차 사라져 이제는 파란 하늘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에서 '좋음'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2도, 춘천과 광주 24, 대구는 21도까지 올라가겠습니다.
동해 남부와 남해상, 제주도 해상은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물결이 높겠는데. 특히 강원 동해안과 경상도 해안, 제주도 해안에는 높은 너울이 밀려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이설아 기상캐스터/그래픽:이주혁
이설아 기상캐스터 (sal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미국정부가 돈을 떼먹을 리가 있나” [특파원 리포트]
- ‘직장 내 괴롭힘’ 신고도 못 한다 [작은 일터의 눈물]①
- [잇슈 SNS] 강풍에 도로로 떠밀린 유모차, 간발의 차로 구해 내는 순간
- ‘피식대학’, 웹 예능으로 백상을 거머쥐다 [뉴스를 만나다]
- 우크라 의원, 러시아 관리와 주먹 다툼…“러, 백린탄 사용”
- 금연이라고 했다가…뜨거운 커피 던진 뒤 “잘 치워 봐” [잇슈 키워드]
- [크랩] “싹 지워드립니다!” 신청자 쇄도한다는 이 서비스의 정체?
- [잇슈 키워드] 불길로 뛰어든 경찰…80대 노인 업고 13층 내달려 구조
- [잇슈 SNS] 미 대학 185곳 합격? 장학금 132억 제안받은 16살 소년
- 더 빨리, 더 자주 찾아오는 불청객…‘고농도 오존’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