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긱, 세이브택스와 제휴…프리랜서에 세무 내용 안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람인(143240)은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이 세무법인 세이브택스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윤혁주 사람인 긱 팀장은 "프리랜서들이 바쁜 일정에 쫓기다 보면 세금 신고 기한을 놓치는 등 여러 세무 문제를 겪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보다 많은 프리랜서들이 사람인 긱의 1대1 전담 매니저 케어와 함께 세이브택스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비롯한 다양한 세무 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쉽고 편리하게 프리랜서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사람인(143240)은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이 세무법인 세이브택스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사람인 긱 개인회원들에게 세이브택스의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수수료를 할인해준다. 또, 프리랜서들을 위한 세금 신고 관련 콘텐츠들을 제작 및 배포한다. 그간 세이브택스에서 진행한 서비스들을 분석, 개인이 놓치기 쉬운 부분을 중점적으로 조명해 프리랜서들을 세무 문제로부터 벗어나게 한다는 목표다.
마지막으로, 사람인 긱에서 활동하는 프리랜서들이 세무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때 세이브택스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세이브택스는 종합소득세 신고 전문 대행 서비스 ‘종합소득세신고센터’를 운영하는 세무법인이다. IT 기반으로 운영되는 종합소득세신고센터는 프리랜서들이 간편하게 종합소득세를 조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세무전문가들이 한 번 더 신고 내용을 검토한다.
윤혁주 사람인 긱 팀장은 “프리랜서들이 바쁜 일정에 쫓기다 보면 세금 신고 기한을 놓치는 등 여러 세무 문제를 겪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보다 많은 프리랜서들이 사람인 긱의 1대1 전담 매니저 케어와 함께 세이브택스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비롯한 다양한 세무 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쉽고 편리하게 프리랜서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람인 긱은 지난해 재능거래 플랫폼 ‘오투잡’을 통합하고, 앱 및 웹 페이지를 개편해 새단장 오픈했다. 이에 따라 프리랜서들은 IT개발, 디자인, 마케팅, 경영, 통번역 등 개인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다. 프리랜서에게 아웃소싱하는 기업들도 사람인 긱을 통해 넓은 업무 분야에서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빈급 예우한 尹…한우 불고기·경주법주 대접
- 윤 대통령 취임 1주년 축하한 이정재…무슨 말 했나 봤더니
- “종일 근무해야 식사 제공”…文 평산책방 ‘열정페이’ 논란
- "하버드 출신인데…" 화려한 외모로 40대女 농락한 60대 제비족[그해 오늘]
- “혼자 사는 할머니 있다” 말에…화재 건물 13층서 경찰은
- 안성기→박중훈 "영원히 기억 속에"…故 강수연, 영화로운 1주기
- '평일도 북적북적' 돌아온 관광객…공실률 낮아지고 임대료 오르고
- 장타에 퍼트까지 받쳐주니 우승문 열려..정찬민, 코리안투어 '거포' 시대 활짝
- 인천 신축아파트 옹벽 붕괴…실내시설 천장서 물 새기도
- 러시아 전투기, 폴란드 순찰기 코앞서 위협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