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신보 예감 좋다···선주문량 180만장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aespa)가 신보 선주문량 180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 세 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는 이날 기준 선주문 수량이 총 180만장을 넘어섰다.
전작인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Girls)' 선주문량 161만장 보다 높은 수치로, '2연속 밀리언셀러'을 예고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에스파(aespa)가 신보 선주문량 180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8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 세 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MY WORLD)’는 이날 기준 선주문 수량이 총 180만장을 넘어섰다. 전작인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Girls)’ 선주문량 161만장 보다 높은 수치로, ‘2연속 밀리언셀러’을 예고한다.
타이틀곡 ‘스파이시(Spicy)’는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댄스 장르로, 자유분방한 에스파의 매력이 담겼다. 그간 들려줬던 강렬한 음악과는 또 다른 새로운 분위기로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발랄하고 영(young)한 에너지가 돋보인다.
‘스파이시’ 뮤직비디오도 눈여겨볼 만한다. 하이틴 영화를 보는 듯한 스타일리시한 매력의 영상미와 더불어, 광야(KWANGYA)에서 리얼 월드(REAL WORLD)로 돌아온 에스파에게 일어나는 ‘이상현상’이라는 세계관 스토리가 더해졌다.
에스파는 음원 공개에 앞서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 유튜브 및 틱톡 에스파 채널, 아이돌플러스를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을 진행한다. 전곡 음원은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승현의 추천가요] 억겁의 세월이 빚은 '비투비'라는 장르
- 박진영, 오늘(8일) 육군 현역 입대…갓세븐 멤버들도 작별 인사
- '지코 제작' 보이넥스트도어, 트리플 타이틀로 데뷔…하이브 신인의 기세
- 엑소 카이, 11일 군 입대…완전체 컴백 차질에 '갑작스러워 걱정' 눈물
- [인터뷰] 연출진이 본 '성+인물' 논란, 예상했거나 빗나갔거나
- [공식] 브레이브걸스, 새 팀명은 브브걸…새 소속사와 활동 준비
- 틴탑, 7월 완전체 컴백…'놀면 뭐하니?' 찍고 명곡 소환
- 솔비 측에도 손 뻗은 주가조작 세력…투자 제안 의심해 거절
- 이창섭 ''전과자' 50만 돌파, 재입대 공약 당혹스럽다' [SE★현장]
- [인터뷰] '성+인물' 정효민 PD '신동엽 '동물농장' 하차 논란 죄송…제작진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