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유니버스’ 열린다···새 통합 멤버십 내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004170)그룹이 새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내달 7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기존의 온라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오프라인 계열사의 혜택까지 더한 새로운 유료 멤버십이다.
실제로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4월 내놓은 SSG닷컴-G마켓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은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인프라와 디지털 역량 결합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사전 예약 혜택
신세계(004170)그룹이 새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내달 7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기존의 온라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오프라인 계열사의 혜택까지 더한 새로운 유료 멤버십이다. 신세계그룹 생태계 내에서 온·오프라인의 모든 일상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신세계그룹은 오프라인 인프라와 디지털 역량을 합쳐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4월 내놓은 SSG닷컴-G마켓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은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기존 G마켓 멤버십 회원 중 약 100만 명이 통합 스마일클럽으로 이동했다. 이들은 현재 SSG닷컴 멤버십 회원 거래액의 약 50%를 차지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의 구매 객단가는 일반 고객에 비해 약 2.1배 더 높았다.
신세계그룹은 향후 통합 멤버십의 혜택을 다른 관계사들로 확대하고, 외부 제휴를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관계사 간에 고객 통합 데이터베이스(DB)도 구축할 계획이다. 그동안 분산 돼 있던 고객 DB를 통합하면 소비자에게 개인 맞춤형 쇼핑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SSG닷컴과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혜택을 선공개하고 5월 8일부터 6월 6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기존 회원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사전 동의할 경우 오프라인 할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SSG닷컴에서는 사전 예약 혜택으로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하고, 지마켓에서는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등을 제공한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딸, '구찌' 입어요'…명품 아동복에 수백만원 쓰는 엄빠들, 왜냐구요? [이슈, 풀어주리]
- 10대 소년 '경찰 폭행' 영상 확산에…유출자 찾겠다는 부모
- 경주 시골 곗돈 40억 들고 튄 60대 女계주가 노린 대상이…
- '격렬한 충돌음 들렸다' 대만 여행서 여친 살해 혐의 한국인 남친 구속
- '스쿨존 참변' 승아 엄마 “예쁜 딸, 책상정리 하고 떠났다”
- “지들도 쳐맞아서 억울한가” 학폭 가해 여중생의 '조롱'
- 한때 1등이었는데.. '포털 다음, 안녕히가세요'[양철민의 아알못]
- '탈모 없고 억대 연봉에 180㎝' 中 40대 여의사가 내건 '남편 조건'
- 카톡에 입학·졸업·취업 친구도 표시된다…오픈채팅도 이달 전면 배치
- “수술 잘됐다” 의사가 환자 가족인 척 '후기 자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