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약사 플랫폼 ‘참약사’ 손잡고 헬스케어 서비스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약사 맞춤형 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손잡고 이용자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체인 약국 방문객에게 자사 헬스케어 서비스를 사전 검증하고 참약사의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의 협업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약사 맞춤형 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손잡고 이용자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참약사는 약국 체인을 운영하며 약국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체인 약국 방문객에게 자사 헬스케어 서비스를 사전 검증하고 참약사의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의 협업을 진행한다.
권용현 LG유플러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통신과 약국은 디지털 전환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협업을 통해 그동안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김병주 참약사 대표도 “향후 국내 유일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딸, '구찌' 입어요'…명품 아동복에 수백만원 쓰는 엄빠들, 왜냐구요? [이슈, 풀어주리]
- 10대 소년 '경찰 폭행' 영상 확산에…유출자 찾겠다는 부모
- 경주 시골 곗돈 40억 들고 튄 60대 女계주가 노린 대상이…
- '격렬한 충돌음 들렸다' 대만 여행서 여친 살해 혐의 한국인 남친 구속
- '스쿨존 참변' 승아 엄마 “예쁜 딸, 책상정리 하고 떠났다”
- “지들도 쳐맞아서 억울한가” 학폭 가해 여중생의 '조롱'
- 한때 1등이었는데.. '포털 다음, 안녕히가세요'[양철민의 아알못]
- '탈모 없고 억대 연봉에 180㎝' 中 40대 여의사가 내건 '남편 조건'
- 카톡에 입학·졸업·취업 친구도 표시된다…오픈채팅도 이달 전면 배치
- “수술 잘됐다” 의사가 환자 가족인 척 '후기 자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