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우수인증설계사 ‘글든펠로우’ 인터뷰 영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명보험협회는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고 수준의 우수인증설계사인 골든펠로우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 영상 14편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골든펠로우는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중 종합평가를 통해 매년 1000명이 선정된다.
특히 최초 중증청각장애인 골든펠로우인 최정민 AIA생명 설계사는 종이 10장 이상의 필담을 통한 보험상담 경험, 청각장애를 딛고 본인만의 상담기법을 개발한 노력 등을 공유해 큰 감동을 줬다는 후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고 수준의 우수인증설계사인 골든펠로우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 영상 14편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골든펠로우는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중 종합평가를 통해 매년 1000명이 선정된다. 우수인증설계사는 재직 중 회사에서 3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불완전판매 0건, 13회차·25회차 계약유지율 90%·80% 이상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선정된다.
지난해 평균 근속기간 21년, 연평균 1억7000만원의 소득을 기록한 골든펠로우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한 노하우는 ‘정도(正道)영업·전문성·진심’이었다. 정직하게 고객을 위한 최적의 보장설계를 하고, 지속적인 계약관리를 통해 고객과 그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고객중심영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경력 40여년의 베테랑 보험설계사에서부터 홈쇼핑 PD 출신, 중증청각장애인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골든펠로우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최초 중증청각장애인 골든펠로우인 최정민 AIA생명 설계사는 종이 10장 이상의 필담을 통한 보험상담 경험, 청각장애를 딛고 본인만의 상담기법을 개발한 노력 등을 공유해 큰 감동을 줬다는 후문이다.
정희수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앞서 “고객과 교감하며 쌓아온 지혜와 노하우는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서도 여전히 설계사분들의 경쟁력”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한편, 2023년도 우수인증설계사 선정은 올해 6월, 골든펠로우 인증식은 9월에 진행된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이탈리아에서 굴욕…장사 꼴찌에 "스트레스 받는다"
- 2억車 긁은 아이 봐줬더니…“왜 혼내?” 적반하장 엄마[여車저車]
- "매일 라면만 먹어"…60억 코인 논란 김남국의 '가난 호소' 진짜?
- “월 100만원도 힘들어요” 2년 ‘올인’ 결국 떠나는 유튜버 실상, 이 정도였어?
- “감히 좋아해요, 밤마다 생각” 유부녀 상사에 50번 문자보낸 男직원
- “170만원 아이폰, 원가는 50만원” 애플 엄청난 수익 비결 알고보니
- “불이야” 13층서 80대 할머니 업고 내려온 경찰관 ‘훈훈’
- “설마 했는데, 진짜 이렇게 나온다?” 삼성, 다들 놀랄 ‘제품’ 예고
- 日 개그맨 '망원시장 위생테러'…사과는 아나운서가? 또 논란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