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네이버와 한판 승부"...신세계, 통합 멤버십 출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그룹은 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를 비롯한 그룹 내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합한 유료 멤버십을 출시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신세계그룹의 SSG닷컴·G마켓 온라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오프라인 핵심 계열사의 혜택까지 대폭 더해진 새로운 유료 멤버십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이마트 백화점 등 총망라
가입 땐 모든 채널에서 혜택
신세계그룹은 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를 비롯한 그룹 내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합한 유료 멤버십을 출시한다. 쿠팡, 네이버, 롯데온 등 경쟁 채널과 한판 승부를 벌이겠다는 의미다.
신세계그룹은 그룹 통합 유료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다음 달 7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신세계그룹의 SSG닷컴·G마켓 온라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오프라인 핵심 계열사의 혜택까지 대폭 더해진 새로운 유료 멤버십이다.
‘신세계 유니버스’는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의 모든 일상을 신세계그룹 내에서 모두 해결 가능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에코시스템(생태계)으로, 신세계의 서비스와 상품, 공간 안에서 고객이 먹고 자고 보고 사고 즐기는 모든 것을 ‘즐겁고 새로운 경험’이 되는 것을 지향한다.
정용진 그룹 부회장이 지난 3일 미래형 대형마트를 표방한 인천 연수점에서 “아침에 일어나서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고 이마트에서 장을 보고 퇴근하기 전에 이마트24 들려서 맥주와 스낵을 사고, 주말에는 가족들과 백화점에서 쇼핑하며 스타필드에 가고 그 이후에는 야구장에 가서 야구를 보고 응원을 한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이러한 ‘신세계 유니버스’ 안에서 많은 혜택을 누리시면서 저랑 같은 일상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한 바 있다.
앞서 신세계그룹은 이러한 실험을 지난해 4월 출범한 SSG닷컴-G마켓 통합 ‘스마일클럽’을 통해 멤버십 시너지 창출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G마켓의 기존 스마일클럽 회원 가운데 약 100만 명이 SSG닷컴과의 ‘통합 스마일클럽’으로 이동했다. 이 회원들의 거래액이 SSG닷컴 멤버십 회원 거래액의 약 50%를 차지한다.
또한 스마일클럽 회원은 일반 고객에 비해 구매 객단가가 약 2.1배 더 높았으며 주문 건수는 2.8배가량 더 높았다는 게 신세계그룹 설명이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은 SSG닷컴, G마켓을 포함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다음 달 7일 출범에 앞서 ‘스마일클럽’을 운영해 왔던 SSG닷컴과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혜택을 선공개하고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통합 유료 멤버십의 명칭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으로 정한 만큼 앞으로 신세계의 온·오프 에코시스템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다음 달 론칭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