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14㎏ 뺐다” 머스크도 효과본 다이어트약…한국서 곧 풀린다

2023. 5. 8.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트위터 유저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살을 뺀 비법을 물었다.

체중 30파운드(약 13.6㎏)을 줄였다는 머스크의 답은 "단식, 그리고 위고비(Fasting And Wegovy)"였다.

비만 치료제 위고비는 원래 2형 당뇨병 치료제로 만들어진 약이다.

그런 위고비를 놓고 다국가임상(STEP)에서 과체중 또는 비만 환자 1961명을 대상으로 투약군(1306명)에서 기저치 대비 평균 14.9%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그의 어머니 메이 머스크. [트위터 캡처]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한 트위터 유저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살을 뺀 비법을 물었다. 체중 30파운드(약 13.6㎏)을 줄였다는 머스크의 답은 "단식, 그리고 위고비(Fasting And Wegovy)"였다. 머스크의 이 말에 '위고비 신드롬'이 생겼다. 처방전을 갖고도 구하기가 힘든 현상까지 있을 정도라고 한다.

머스크가 '다이어트 비결'로 밝힌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의 국내 상륙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이 약을 생산하는 노보 노디스크제약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사의 비만 치료제 위고비 프리필드펜(위고비)의 국내 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르면 실제 출시가 내년 상반기를 전후로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고비의 주요 성분은 세마글루타이드다. 식후 분비되는 GLP-1 호르몬과 유사한 약물이라 포만감을 높여준다.

비만 치료제 위고비는 원래 2형 당뇨병 치료제로 만들어진 약이다. 그런 위고비를 놓고 다국가임상(STEP)에서 과체중 또는 비만 환자 1961명을 대상으로 투약군(1306명)에서 기저치 대비 평균 14.9%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보였다. 반면 대조군(655명)은 2.4% 감량에 그쳤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로이터]

하지만 위고비 또한 '마법의 약'은 아니다. 구토, 변비, 설사, 복통, 메스꺼움 등 위장관 관련 부작용과 두통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약인 만큼 장기 사용에 따른 부작용이 예측불가능한 점도 잠재적 위험 요인이다.

이와 관련해 호주의 연구 분석 전문매체 더 컨버세이션에 따르면 뉴캐슬대 환경생명과학부 전임강사인 에마 베켓 박사는 위고비와 비슷한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는 먹거리로 아보카도·달걀·견과류를 거론했다. 베켓 박사에 따르면 이들 음식은 식후 분비되는 GLP-1 호르몬을 자극할 수 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