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에 로봇 교구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자사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에 새온의 자율주행차 로봇 '알티노'와 스마트큐브랩스의 'AI 로봇큐브'를 새로운 프로그래밍 교구로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 본부장은 "KT는 AI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되는 AI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KT의 첨단 기술력을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AI 코디니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가 자사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에 새온의 자율주행차 로봇 ‘알티노’와 스마트큐브랩스의 ‘AI 로봇큐브’를 새로운 프로그래밍 교구로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KT는 앞서 초등학생, 중학생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간단히 AI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에서 AI 코디니를 만들었다. AI 코디니는 기존 방식 대신 블록처럼 쌓는 형태로 코딩을 가르쳐준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학생들은 더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게 됐다”며 “음성 명령으로 알티노의 자율주행을 명령하거나, 음성과 동작인식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난이도로 AI 로봇큐브를 게임처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 본부장은 “KT는 AI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되는 AI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KT의 첨단 기술력을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AI 코디니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