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대규모 한국투자, 국내 산업에 어떤 영향 미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의 대규모 한국투자가 K-콘텐츠 시장과 국내 OTT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논의가 국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넷플릭스 대규모 투자의 장·단점을 분석해 K-콘텐츠 시장과 국내 OTT업계에 미칠 영향을 대비하고 제도적 보완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넷플릭스의 대규모 한국투자가 K-콘텐츠 시장과 국내 OTT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논의가 국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김윤덕(전북 전주갑), 이상헌(울산 북구), 임종성(경기도 광주을), 유정주(비례대표), 임오경(경기 광명갑), 이병훈 (광주 동구남구을) 의원이 9일 국회 제2 세미나실에서 ‘넷플릭스 한국투자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공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최근 넷플릭스는 4년간 약 25억 달러(3조3000억원) 투자유치를 밝혀 K-콘텐츠 시장과 국내 OTT업계에 미칠 영향이 주목받고 있다. 각계 전문가들은 넷플릭스 투자의 양면성이 존재한다며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넷플릭스 대규모 투자의 장·단점을 분석해 K-콘텐츠 시장과 국내 OTT업계에 미칠 영향을 대비하고 제도적 보완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윤덕 의원은 "넷플릭스 투자는 장·단점이 있지만 더 큰 문제는 이번 투자 발표에 MOU나 투자약정서 하나 없다"며 "넷플릭스와 대통령실간의 협의 과정, 투자규모를 25억달러로 산출한 근거 등 구체적 투자내용 공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종성 의원은 '국내 우수 콘텐츠 제작사가 넷플릭스 등 해외 OTT 의 하청기지로 전락하는 것에 대한 우려', 유정주 의원은 '글로벌 OTT 가 불러온 콘텐츠 산업 생태계의 변화 진단과 창작자', 임오경 의원은 '국내에서 기반이 안정되지 않은 토종 OTT들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토종 OTT 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 이병훈 의원은 지적재산권을 통한 수익창출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동국대학교 김용희 교수가 좌장을 맡고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노창희 연구위원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성민 교수가 발제를 한다.
토론자로는 웨이브 노동환 리더, 왓챠 허승 이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백승혁 팀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안정상 수석전문위원이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토론을 한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