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부터 타이어, 홈클리닝까지…이커머스업계, 온라인으로 보내는 특별한 가정의달 선물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은 자녀들이 이커머스의 고객편의 서비스를 통해 개성있는 선물을 시도하고 있다.
이커머스 업체들이 고객 편의를 위해 찾아가서 도와주는 서비스들을 내놨기 때문이다.
특히 2021년 시작한 타이어 로켓설치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타이어 설치 전문 차량이 출동해 현장에서 20분~1시간 이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가전, 운동기구 등을 주문 다음날 배송해 설치까지 해주는 '로켓설치' 서비스를 2019년 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1년 시작한 타이어 로켓설치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타이어 설치 전문 차량이 출동해 현장에서 20분~1시간 이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구매할 때 배송료와 장착비가 이미 포함돼 있어 별도의 추가 설치 비용이 없고, 교체한 폐타이어도 무상으로 수거해 간다.
대형 이커머스 뿐 아니라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들도 이색적인 어버이날 선물 서비스를 제안한다. 홈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 '미소'를 통해서는 집안 청소(홈클리닝)를 선물할 수 있고, 여기어때는 가족여행 상품을 선물할 절호의 기회라고 제안한다. 과거 가족 여행 사진 공유시 추첨으로 800만원 상당의 여행지원금도 준다. 최근엔 트로트 인기에 맞춰 가정용노래방 설치 서비스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