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찐부자 친구가 들려주는 부자 마인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란 별칭이 붙었다.
자기계발서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서삼독) 얘기다.
7일 온라인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책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는 예스24 5월 첫째주 종합 베스트셀러 4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희구|368쪽|서삼독
예스24 5월 첫주 베스트셀러 종합 4위
슈퍼리치와의 대화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친구 따라 강남에 갈 수 있을까"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한국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란 별칭이 붙었다. 자기계발서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서삼독) 얘기다. 주요 서점가에서 ‘9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수성 중인 또 다른 자기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의 독주 속 종합 4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7일 온라인 서점 예스24에 따르면 책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는 예스24 5월 첫째주 종합 베스트셀러 4위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교보문고에서도 자기계발 부문 2위에 올랐다. 어린이 만화 시리즈 ‘흔한남매’, 인기 강사 ‘김미경의 마흔 수업’ 등 스테디셀러라 불릴만한 도서들 사이에서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한 것이다.
주인공 영철은 아들 손을 잡고 롯데월드를 찾았다가 우연히 ‘찐부자’가 된 고등학교 친구 광수를 만난다. 부모님과 반지하에서 살던 평범한 광수였다. 광수는 줄 서지 않고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8만9000원짜리 프리미엄 매직패스를 쓰고, 걸어서 롯데월드에 왔단다. 이 친구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책은 호기심을 유발하며 독자들을 흡입력 있게 끌고 나아간다.
책을 출간한 출판사는 책에 대해 “어느 회사에서나 있을 법한 사람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가 자로 대고 그린 듯 세밀하게 묘사한다”며 “부자 친구 광수는 우리에게 부자 마인드를 가장 쉽게, 가장 재미있게, 가장 배려심 있게 안내하고 체화하게 한다. 부자들의 사고방식과 삶의 태도를 소설 형태로 녹여 들려준다”고 말했다.
한편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은 9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19일 예약판매 시작 이후 월별 판매가 지속 상승하는 모양새다. 3월 도서가 공급되기 시작하면서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전월 대비 약 3.8배(285.3%)의 판매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어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친구들의 일상을 담은 어린이 만화 시리즈 신간 ‘흔한남매 13’은 지난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으며,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 김승호 스노우폭스 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총망라한 ‘사장학개론’은 3위를 기록했다. ‘김미경의 마흔 수업’은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5위에 올랐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빈급 예우한 尹…한우 불고기·경주법주 대접
- 윤 대통령 취임 1주년 축하한 이정재…무슨 말 했나 봤더니
- 여수 여천역서 60대 남성 열차 치여 숨져
- “혼자 사는 할머니 있다” 말에…화재 건물 13층서 경찰은
- "하버드 출신인데…" 화려한 외모로 40대女 농락한 60대 제비족[그해 오늘]
- 안성기→박중훈 "영원히 기억 속에"…故 강수연, 영화로운 1주기
- '평일도 북적북적' 돌아온 관광객…공실률 낮아지고 임대료 오르고
- 장타에 퍼트까지 받쳐주니 우승문 열려..정찬민, 코리안투어 '거포' 시대 활짝
- 인천 신축아파트 옹벽 붕괴…실내시설 천장서 물 새기도
- 러시아 전투기, 폴란드 순찰기 코앞서 위협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