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전국 대체로 맑아⋯일교차 조심
일교차 20도 내외
어버이날인 오늘(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가 예상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4에서 11까지, 낮 최고기온은 17에서 24도까지로 예보됐습니다.
아침 기온은 어제(7일)보다 약 5도 낮고, 낮 기온은 5도가량 높은 수준입니다.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습니다.
또 낮과 밤의 기온차가 20도 내외로 클 것으로 예상돼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강원 내륙·산지와 충북 북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경상권을 중심으로 바람이 시속 55㎞(초속 15m)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남권 해안과 전남 해안, 제주도 해안은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강한 바람으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해상에서도 높은 물결에 유의해야 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4.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겠습니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4.0m, 서해 0.5∼3.0m, 남해 2.0∼5.0m로 예상됩니다.
[이승지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leesjee2000@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기시다 ″강제징용 마음 아파…한국과 협력, 일본 총리 책무″
- ″매일 라면만 먹는다″...'60억 코인부자' 김남국 의원, 반전 캐릭터 노렸나
- 故 강수연 1주기, 보고 싶은 최고의 배우 [M+이슈]
- ″사장님 암 걸렸다더니 맛도 암 걸렸네″...배달앱 악성 리뷰에 '공분'
- 비온 뒤 인천 신축 아파트 벽 '와르르' ″부실 시공 확인 필요″
- 한남동 관저에서 부부 동반 '홈파티' 만찬…기시다 내일 출국
- [영상] ″잘 치워봐, 신고해봐″…금연 안내하자 커피 잔 집어던진 중년들
- ″아카라카 표 25만 원에 사요″...대학 축제 '암표' 기승
- '다리 절단해 거꾸로 이식'한 뒤 배드민턴도 칠 수 있게 된 英 남성
- ″한국에서 인종차별 당했다″는 中남성 영상, 조회수 1억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