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돌풍’ 뉴캐슬 꺾고 1위 맨시티 추격할까...선발 명단 공개

김영훈 기자 2023. 5. 7. 23: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아스널



아스널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이하 뉴캐슬) 원정길에 오른다.

아스널은 8일 오전 12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뉴캐슬과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일정을 소화한다. 아스널(승점 78점)은 24승 6무 4패로 리그 2위에, 뉴캐슬(승점 65점)은 18승 11무 4패로 리그 3위에 위치해 있다.

아스널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가브리엘 제주스, 부카요 사카, 그라니트 자카, 조르지뉴, 마르틴 외데고르, 올렉산다르 진첸코, 가브리에우 마갈량이스, 야쿱 키비오르, 벤 화이트, 아론 램스데일이 출전한다.

뉴캐슬 역시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칼럼 윌슨, 알렉산더 이삭, 제이콥 머피, 조엘링톤, 브루노 기마랑이스, 조 윌록, 댄 번, 스벤 보트만, 파비안 셰어, 키어런 트리피어, 닉 포프가 나선다.

아스널은 1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82점)과의 격차를 좁히길 원한다. 이번 라운드 맨시티가 리즈 유나이티드를 꺾으며 승점 4점 차로 달아났다. 이에 아스널은 마지막까지 추격해 우승 가능성을 높이겠다는 각오다.

다만, 이번 시즌 뉴캐슬은 쉽지 않은 상대다. 에디 하우 감독 체제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근 9경기 8승 1패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홈에서는 단 1패만을 기록 중이다.

이번 경기 우승 경쟁을 원하는 아스널이 3위 자리를 수성하는 뉴캐슬을 꺾고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 뉴캐슬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