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팀 시크릿 꺾고 韓팀 두 번째 PO행..시즌 5승 신고[SS상암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2023에서 한국 팀 중 두 번째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게다가 경기력까지 물이 오른 가운데, T1이 남은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플레이오프까지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T1은 7일 서울 마포구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VCT 퍼시픽'에서 팀 시크릿(TS)에 2-0로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상암=김지윤기자] T1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2023에서 한국 팀 중 두 번째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게다가 경기력까지 물이 오른 가운데, T1이 남은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플레이오프까지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T1은 7일 서울 마포구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VCT 퍼시픽’에서 팀 시크릿(TS)에 2-0로 승리했다.
1세트는 ‘로터스’에서 열렸다. 전반전 수비에 선 T1은 피스톨과 후속 라운드를 챙기면서 초반 흐름을 가져왔다. 단 5라운드와 8라운드만 내주며 모든 라운드를 챙긴 T1은 팀 시크릿의 기세를 완전히 무너뜨린 채 전반전을 10-2로 대승을 거뒀다.
이어진 후반전에서 T1은 조합의 이점과 완벽한 조준 능력을 앞세워 단 두 개의 라운드만 줄 뿐 3개의 라운드를 챙겼다. 결국, T1은 1세트를 13-4로 마무리하며 완벽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2세트에서 T1은 6주 차부터 새로 들어온 맵 ‘바인드’과 ‘인트로’ 강승균을 투입하면서 치열한 전투를 예고했다. T1은 피스톨 라운드를 내줬지만 2라운드부터 내리 4개의 라운드를 챙겼다. 그러나 다시 6라운드부터 흐름을 빼앗기면서 난전이 펼쳐졌고, 전반전을 7-5로 마무리 지었다.
공수 전환 후 수비에 나선 T1은 TS에게 추격을 허용하면서 치열한 양상을 펼쳤다. 다만 15라운드부터 분위기를 반전시킨 T1이다. ‘사야플레이어’ 하정우가 맹위를 떨치며 네 개의 라운드를 확보했고, 교전에서 우위를 점했다. 마지막 21라운드에서 T1은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13-8로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앞서 T1과 TS의 경기 이전에 열린 렉스 리검 퀸(RRQ)와 글로벌 이스포츠(GES) 경기에서는 인도네시아 팀인 RRQ가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두 세트 모두 20라운드가 넘는 팽팽한 접전 끝에 ‘프랙처’에서 열린 1세트는 13-10으로, ‘펄’에서 펼쳐진 2세트는 13-11으로 승리하며 3승 반열에 올랐다.
merry061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진모♥’ 민혜연, 청담동 의사여도 검소하네..베트남서 직구한 수영복 자랑
- BTS 제이홉만 훈련소 특혜?…아미가 올린 사진에 현역들 분노
- “왜 계속 징징대”…‘서진이네’ 방송 보고 리뷰한 유튜버에게 쏟아진 악플
- 서정희, 32년간 겪은 故서세원 가정폭력 “사랑이라 생각했다”(금쪽상담소)
- ‘혈액암 투병’ 안성기, 고(故) 강수연 추모...“강수연, 어디서든 보고 있을 것”[SS현장]
- KGC 연장 끝에 SK 꺾고 통합 우승 달성, 오세근 MVP[SS안양in]
- 보타이 착용한 GD, CL이 공개한 세븐-이다해 결혼식…YG패밀리 다 모였네!
- 김사랑, 세상 사람들에게 다 보여주고 싶은 여신 비주얼
- ‘주가조작 의혹’ 임창정 “내 노래에 투자할 사람, 서장훈 뿐이다” 과거 발언 화제
- 태양, 아들 근황 공개 “최근 걷기 시작..내 플레이 리스트는 창작 동요”(용진호건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