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 라인업] '오현규 벤치' 셀틱, 하츠전 명단 공개...승리시 '우승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현규가 우선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셀틱은 7일 오후 10시 15분(한국시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위치한 타인캐슬 파크에서 하트 오브 미들로시언과 2022-23시즌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세컨드 스테이지 1라운드(34라운드)를 치른다.
셀틱은 승리하게 되면 레인저스의 결과와 상관없이 조기 우승을 거머쥐게 된다.
혹여나 오후 11시 경기 예정인 레인저스가 애버딘에 패배하면 셀틱이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우승이 확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 오현규가 우선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셀틱은 7일 오후 10시 15분(한국시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위치한 타인캐슬 파크에서 하트 오브 미들로시언과 2022-23시즌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세컨드 스테이지 1라운드(34라운드)를 치른다. 셀틱은 30승 2무 1패(승점 92)로 1위, 하트는 14승 6무 13패(승점 48)로 4위다.
셀틱은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8라운드 세인트 미렌전 0-2 패배 후 26경기 무패 행진(24승 2무)을 내달렸다. 시즌 토털로 봤을 때, 세인트 미렌전이 유일한 패배이며 나머지 경기에서 30승 2무를 기록했다.
'라이벌' 레인저스(승점 79)와의 격차는 무려 13점 차다. 사실상 우승컵의 행방이 결정된 가운데, 언제 확정 짓는지를 두고 카운트다운에 들어섰다. 빠르면 이번 경기에서 결정될 수 있다. 34라운드에서 셀틱은 하츠, 레인저스는 애버딘을 상대한다. 셀틱은 승리하게 되면 레인저스의 결과와 상관없이 조기 우승을 거머쥐게 된다.
3점을 추가하게 되면 셀틱은 승점 95점이 된다. 레인저스가 승리하면 승점 82점이 되고 격차는 13점이 유지되는데, 잔여 4경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승점은 12점이다. 레인저스가 4승을 거둬도 94점에 불과하다.
또 다른 시나리오도 있다. 혹여나 오후 11시 경기 예정인 레인저스가 애버딘에 패배하면 셀틱이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우승이 확정된다. 더불어 레인저스가 비겼을 때, 셀틱이 무승부 이상을 기록하면 마찬가지로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셀틱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마에다, 후루하시, 조타, 하타테, 오라일리, 맥그리거, 테일러, 고바야시, 스타펠트, 랄스턴, 하트가 출격한다. 오현규는 우선 벤치에서 시작한다.
사진= 셀틱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