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심플 이즈 베스트’ 리버풀, 유니폼 공개...샹클리 감독에게 바칩니다!

정지훈 기자 2023. 5. 7. 19: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정지훈]


심플 이즈 베스트. 리버풀의 2023-24시즌 홈 유니폼이 공개되자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리버풀은 공식 채널을 통해 2023-24시즌 홈 유니폼을 공개했다. 리버풀을 상징하는 강렬한 레드 색상에 흰색으로 포인트를 준 깔끔한 디자인이었다.


특히 새 시즌 유니폼은 안필드의 아이콘’인 빌 샹클리 감독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전해진다. 영국 ‘미러’는 “리버풀의 새 시즌 유니폼은 전설적인 감독 빌 샹클리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샹클리 감독은 1959년부터 1974년까지 리버풀을 이끈 명장이다. 특히 1972-73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면서 리버풀에 첫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안겨준 감독이기도 하다.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익숙한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라는 명언을 남긴 감독으로 유명하다.


리버풀의 캡틴 조던 헨더슨은 “새로운 유니폼은 클래식하다. 이 위대한 클럽의 역사를 느낄 수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