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8일 김재원·태영호 징계수위 결정…최고위는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오는 8일 잇단 설화로 논란이된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
7일 당 윤리위 관계자에 따르면 윤리위는 8일 오후 4시 중앙당사에서 3차 회의를 열고 김·태 최고위원에 대한 소명을 청취한 후 징계 수위까지 결론 낼 방침이다.
국민의힘 측은 "(김·태 최고위원의) 중앙윤리위원회가 예정된 상황에서, 징계 절차 등과 관련한 오해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회의를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이어 최고위 또 열지 않기로…“징계 절차 관련 오해 불식”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오는 8일 잇단 설화로 논란이된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
7일 당 윤리위 관계자에 따르면 윤리위는 8일 오후 4시 중앙당사에서 3차 회의를 열고 김·태 최고위원에 대한 소명을 청취한 후 징계 수위까지 결론 낼 방침이다.
앞서 일각에서는 이날부터 1박 2일간 이어지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방한과 두 최고위원의 최고위원직 사퇴 가능성 등을 이유로 윤리위가 최종 징계 결정은 미룰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기시다 총리의 방한 일정이 마무리되는 8일 두 최고위원의 징계가 결정되면, 외교적 성과에 집중돼야 할 여론의 관심이 분산된다는 점을 고려해 윤리위가 정무적 판단을 할 것이란 추측이었다.
또 징계 수위 결정이 연기되는 동안 당 지도부가 두 최고위원의 최고위원직 사퇴를 설득할 것이란 이야기도 나왔다.
그러나 윤리위는 두 최고위원이 이날까지 당무감사위원회에 제출한 서면 소명 자료와 8일 회의 출석 내용을 토대로 당일 징계 절차를 마무리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두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결정을 연기할수록 불필요한 논란이 지속돼 당에 부담을 더한다고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당사자 모두 최고위원직 사퇴를 고려하고 있지 않은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김·태 최고위원 징계 절차가 진행 중인 상황을 고려해 오는 8일 예정됐던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있는데, 지난 4일에 이어 두 번 연속 최고위를 취소한 것이다.
국민의힘 측은 “(김·태 최고위원의) 중앙윤리위원회가 예정된 상황에서, 징계 절차 등과 관련한 오해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회의를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징계를 앞둔 두 최고위원이 지도부 회의에 참석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당 관계자는 “내일 오전 당 지도부가 윤석열 정부 1주년 사진전에 참석하고, 이후 가족 돌봄 청년 간담회도 있다”며 지도부의 다른 일정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태 최고위원은 제주 4·3 관련 발언과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원색적 비난에 이어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 논란을 부른 녹취 유출로 윤리위의 징계 절차가 개시됐다.
김 최고위원도 ‘5·18 정신 헌법 수록 반대’, ‘전광훈 목사 우파 천하통일’, ‘제주 4·3은 격이 낮은 기념일’ 등의 논란 발언으로 징계 절차가 진행 중이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이날 생일인 사람, 워터파크 '공짜'…신분증 지참 필수
- [속보] 원희룡 “깡통전세·전세사기 피해자 보증금 직접 지원은 불가”
- 강원서 올해 첫 ‘살인진드기’ 환자 발생… 밭일하는 60대 여성
- 플라이강원 모든 국제노선 운항중단…제주노선은 정상 운영
- 국산 전기차 '빨간불'…美 테슬라 모델3·머스탱 마하-E, 기아 EV6보다 싸져
- [속보] "여기서 주님 지켜라" 정명석 성폭행 도운 JMS 2인자 구속기소
- 성착취물 3200개 만든 ‘그놈’, 피해자 당 100만 원에 형 줄였다
- 양구 금강산로또서 1등 2명 수동 당첨…동일인이면 당첨금 27억원
- [단독] 동해시 백두대간서 포착된 맹수 흔적, 표범? 삵? 스라소니?…전문가들 의견 분분
- [영상] 이게 되네… 자동차가 바퀴 90도로 꺽더니 옆걸음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