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은평성모병원' 버스정류장 신설…3개 노선 달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23일부터 '은평성모병원' 버스정류소를 신설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2019년 4월 은평구 통일로에 개원한 은평성모병원은 인근 '박석고개·신도고등학교' 정류소에서 560m가량 떨어져 있어 정류장을 새로 설치해달라는 주민 요구가 꾸준히 제기됐다.
신설 정류소는 은평성모병원 맞은편에 설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서울시는 오는 23일부터 ‘은평성모병원’ 버스정류소를 신설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2019년 4월 은평구 통일로에 개원한 은평성모병원은 인근 ‘박석고개·신도고등학교’ 정류소에서 560m가량 떨어져 있어 정류장을 새로 설치해달라는 주민 요구가 꾸준히 제기됐다.
신설 정류소는 은평성모병원 맞은편에 설치된다. 정류장에서 병원까지 도보 이동시간은 약 4분이다. 10분 정도 걸리던 기존 박석고개 정류장의 절반 이하다.
정류장에는 박석고개·은평성모병원·구파발역을 경유하는 3개 노선(704번, 708번, 7722번)이 운행될 예정이다. 새로운 노선 운행 정보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버스 차내, 인근 지역 정류소 등에도 안내한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버스정류소 신설로 병원 방문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이동 편의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항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송승현 (dindibu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끼다 X 될라'…3년째 돈다발 깔고 앉은 LG [김성진의 인더백]
- "수리 안 받으면 불난대요".. 오래된 김치냉장고, 신고하세요
- 유치원 8시 등원 추진에 “등원부담 경감”vs“아동학대”
- 소년원 출소 후 PC방 돌며 폭행·금품 빼앗은 10대들 실형
- 유명 유튜버 수입, 대기업 연봉 7배 넘는다
- 이천수, 그린뷰 돋보이는 2층 펜트하우스는 어디?[누구집]
- 김남국 “문제행동 안 했다”…검찰, ‘60억 코인의혹’ 수사 중
- 편의점 아이스크림 단돈 400원.. 고물가에 초저가 제품 쏟아낸다
- "수비에서 더 빛났다"...승리 견인한 손흥민, 현지매체 호평
- 이탈리아 매체 “맨유, 김민재 영입에 874억원 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