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챔피언' 삼척시청 '특급막내' 김민서 신인상+MVP 석권, 부산시설공단 잡고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척시청이 또 한 번 '통합챔피언'에 올랐다.
이계청 감독이 이끄는 삼척시청은 7일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부산시설공단과의 2022~2023시즌 SK핸드볼 코리아리그 챔피언결정(3전2승제) 2차전에서 30대25로 승리했다.
삼척시청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부산시설공단을 상대로 2승1무를 기록,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
삼척시청이 김보은의 속공과 김민서의 7m 던지기로 23-21, 역전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삼척시청이 또 한 번 '통합챔피언'에 올랐다.
이계청 감독이 이끄는 삼척시청은 7일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부산시설공단과의 2022~2023시즌 SK핸드볼 코리아리그 챔피언결정(3전2승제) 2차전에서 30대25로 승리했다. 삼척시청은 1, 2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삼척시청은 2연속 통합우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특급막내' 김민서가 혼자 11점을 책임지며 승리를 이끌었다. 김민서는 올 시즌 신인상과 챔피언결정전 MVP 영광도 누렸다. '베테랑' 김온아는 연륜을 앞세워 중심을 잡았다. 김온아는 올 시즌 도움상을 거머쥐었다. 팀을 정상으로 이끈 이 감독은 지도자상을 받았다.
객관적 전력상 삼척시청이 앞섰다. 삼척시청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부산시설공단을 상대로 2승1무를 기록,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삼척시청은 정규리그 1위를 기록하며 체력에서도 우위를 점했다.
부산시설공단이 믿는 것은 '기세'였다. 정규리그에서 4위를 기록한 부산시설공단은 포스트시즌 강력한 힘을 발휘했다. 지난 1일 3위팀 SK슈가글라이더즈와의 준 플레이오프(PO)에서 28대21로 승리했다. 2위팀 광주도시공사와의 PO에서도 28대22로 승리했다. 부산시설공단은 삼척시청을 상대로 기적을 노렸다.
2차전의 막이 올랐다. 긴장감이 흘렀다. 팽팽한 대결이 벌어졌다. 누구 하나 쉽게 리드를 내주지 않았다. 삼척시청은 '특급 막내' 김민서가 공격을 이끌었다. 부산시설공단은 김다영이 120%를 해냈다. 전반에만 6차례 슈팅을 시도해 100% 성공했다. 부산시설공단이 김다영의 맹활약을 앞세워 전반을 14-13으로 앞섰다.
후반도 비슷한 양상으로 전개됐다. 쫓고 쫓기는 모습이 반복됐다. 팽팽한 균형이 깨진 것은 후반 17분이었다. 삼척시청이 김보은의 속공과 김민서의 7m 던지기로 23-21, 역전에 성공했다. 다급해진 부산시설공단은 작전 시간을 요청해 전열을 가다듬었다.
남은 시간은 집중력의 대결이었다. 삼척시청은 김보은과 연수진의 연속 득점으로 리드를 유지했다. 부산시설공단은 이미경이 에이스 노릇을 톡톡히 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시간이 흘렀다. 팬들의 응원 목소리도 더욱 높아졌다. 쐐기를 박은 것은 막내 김민서였다. 후반 26분 속공 상황에서 차분하게 득점을 완성했다. 분위기를 탄 삼척시청은 슈퍼 세이브까지 묶어 우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숙♥이대형, 한영♥박군에 이어 8살 연상연하 커플 탄생?..캠핑 더블데이트 제안 (당나귀귀)
- “故서세원 차 없는데 웬 운전기사”..병원 CCTV 실체도 충격
- 현진영, 아내와 처제들에 막말 "나는 왕, 너넨 무수리들…결혼해 신분상승" ('살림남')[SC리뷰]
- 추자현, 中 예능 프로그램서 눈물 “너무 힘들어 많이 울었다”
- 김연아가 웨딩화보에…포레스텔라 배두훈♥강연정, 달콤한 결혼식 현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