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차정숙' vs '김사부3', 0.6%p 승부…결도 맛도 다른 주말의드 대전[이슈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닥터 차정숙' 대 '낭만닥터 김사부3'.
전 시즌의 기운을 받은 '낭만닥터 김사부3'이 호쾌하게 출발했지만, 이미 상승세를 탄 '닥터 차정숙'의 기세가 만만찮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이 지난 5일 13.5%, 6일 12.3%를 기록한 가운데,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지난 6일 방송한 7회가 12.9%(유료가구 기준)를 각각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닥터 차정숙' 대 '낭만닥터 김사부3'. 결도 맛도 다른 '의드' 대전이 주말을 후끈 달구고 있다. 의사 주인공을 내세운 두 편의 주말 드라마가 시청률 대결을 펼치며 안방의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불러세우고 있다.
한 주 차이로 방송을 시작한 두 편의 드라마는 어느덧 고정 시청자를 확실하게 붙들어 놓고 주말극 왕좌를 두고 경쟁 중이다. '닥터 차정숙'의 상승세가 돋보이는 가운데, '낭만닥터 김사부'의 뚝심에도 기대가 쏠린다.
지난달 15일 첫 방송을 시작한 JTBC '닥터 차정숙'은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엄정화)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다. 가정을 위해 포기했던 '나'를 찾아가는 '경단녀' 차정숙의 성장, 그 따뜻한 영향력이 바꿔놓는 그의 삶과 주변 이야기가 유쾌하고도 시원시원하게 펼쳐진다.
타이틀롤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극의 중심을 잡는 엄정화를 필두로 위선적 불륜남편 김병철, 그 상대인 동창 명세빈, 정숙을 특별히 여기는 의사 민우혁을 비롯해 송지호 조아람 백주희 박준금 김미경 이서연 등 요소요소마다 딱 맞는 배우들이 활약 중이다. 4.9%로 시작했던 시청률은 4회 만에 11.2%까지 껑충 뛰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낭만닥터 김사부3'은 보장된 재미를 이어가는 시즌제 의학드라마의 대표작. 생사의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의사들의 치열한 수술실 이야기, 긴박한 사투에 더해진 권력다툼이 재미 요소이자 갈등 요소다. 생명을 다루는 의료인의 사명감에 대한 뚝심있는 질문을 던진다.
타이틀롤 김사부가 드라마의 심장이라면, 시즌을 거듭해 함께해 온 안효섭 이성경 김민재 진경 등 든든한 돌담병원 식구들이 함께한다. 2016~2017년 시즌1, 2020년 시즌2가 메가히트한 데 이어 시즌 3은 지난달 28일 12.7%로 호쾌하게 시작, 꾸준한 시청층을 잡고 있다.
이들의 시청률 경쟁은 주말을 달구는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다. 전 시즌의 기운을 받은 '낭만닥터 김사부3'이 호쾌하게 출발했지만, 이미 상승세를 탄 '닥터 차정숙'의 기세가 만만찮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이 지난 5일 13.5%, 6일 12.3%를 기록한 가운데,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지난 6일 방송한 7회가 12.9%(유료가구 기준)를 각각 기록했다. 산술적으로 비교하면 6일 방송분 기준으로 '닥터 차정숙'이 0.6%포인트 앞선 셈이다. 다만 화제성 지표로 받아들여지는 2049 시청률 기준으로는 '낭만닥터 김사부3'이 4.7%로 '닥터 차정숙'을 앞질렀다.
이 기세라면 '닥터 차정숙'은 7일 시청률이 더 상승하며 격차를 벌릴 가능성이 상당하다. 초반 4회를 방송했을 뿐인 '낭만닥터 김사부3'의 저력이 발휘될 기회는 물론 얼마든지 있다. 가고자 하는 길이 다른 주말 의드 대전에 TV 켤 맛이 나는 5월, 그 승부가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흥미진진하다. .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세븐♥이다해, 본식사진 공개…꽃길 걷는 선남선녀 부부 - SPOTV NEWS
- '이상화♥' 강남, 필리핀 천연 정력제 사냥…이연복도 인정 '술렁'('걸환장') - SPOTV NEWS
- '닥터 차정숙' 민우혁, 엄정화 끌어안았다…김병철 경악 '삼각관계 본격화'[TV핫샷] - SPOTV NEWS
- 배두훈♥강연정 결혼…김연아, ♥고우림과 웨딩촬영까지 '함께' - SPOTV NEWS
- 현진영 "'흐린 기억 속의 그대'=돌아가신 母…연인 아니다"('살림남')[TV핫샷] - SPOTV NEWS
- '닥터 차정숙'에 의학 용어 자막이 없는 이유[초점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