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댁 오래된 김치냉장고 살펴야"···1분기 35건 화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부모님 집에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가 있는지 살피고, 리콜에 협력해달라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분기에만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에서 35건의 화재가 접수됐는데, 국표원이 리콜 대상 제품에서 발생한 화재 417건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의 소유자가 50대 이상(94.2%)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부모님 집에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가 있는지 살피고, 리콜에 협력해달라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위니아가 지난 2005년 9월 이전 생산한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412개 모델이다. 올해 1분기에만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에서 35건의 화재가 접수됐는데, 국표원이 리콜 대상 제품에서 발생한 화재 417건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의 소유자가 50대 이상(94.2%)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이 제품은 장시간 사용했을 때 전기 신호로 제어하는 스위치인 릴레이 부품 주변에서 트래킹 현상(습기, 먼지 등이 붙은 표면을 따라 전류가 흘러 주변이 타는 현상)으로 화재 우려가 있어 위니아는 자발적 리콜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국표원은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자녀가 부모님 집을 방문할 때 김치냉장고를 점검하자는 캠페인을 시행한다.
앞서 국표원은 전국의 유치원 및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눈높이 교육을 위해 관련 만화를 배포한 바 있다.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을 통해서도 해당 제품의 리콜 필요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 한국소비자원과는 소비자 안전모니터단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등에 나선다.
진종욱 국표원 원장은 "이번 어버이날에는 부모님 댁의 노후 김치냉장고를 점검해드리는 것이 안전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드리는 것"이라며 "리콜 대상 제품으로 확인되면 즉시 사용을 멈추고 제조사에 신고해 신속하게 안전조치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스펙 품앗이' 활용된 태영호실…외국大 입시용 추천서
- "결혼 미루고, 4년간 지옥이었다"…전세사기 피해자의 '눈물'
- 우즈 前애인 "우즈로부터 성추행 당해…비밀 유지도 강요"
- 13층 불난리에…혼자 사는 할머니 업고 뛴 경찰관 '훈훈'
- 日기상청, 지진 지도서 '독도 일본땅' 표기에 서경덕 항의
- 尹-기시다, 한달반 만에 다시 마주한다…셔틀외교 본격화
- 워싱턴선언에 北 복잡한 속내…복잡한 셈법
- 직장인들이 평가한 尹정부 1년 "노동 정책? 43점도 아까워"
- 트릴레마 속 한은…'환율과 외국인 투자 동향' 문제 없다면 동결 쪽 무게
-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英 찰스3세의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