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자원봉사자 추천해주세요"…6월 9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다음달 9일까지 한 달간 '2023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도와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변화시킨 자원봉사자를 발굴·포상하는 제도로, 지난 2006년 시작돼 올해로 18회차를 맞는다.
자세한 추천 절차는 지자체와 지역 자원봉사센터(☎지역번호+136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행안부, 자원봉사대상 후보 접수…추천 대상·접수 기간↑
264점 포상 예정…12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서 시상
[세종=뉴시스] 변해정 기자 = 행정안전부는 다음달 9일까지 한 달간 '2023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어려운 이웃을 도와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변화시킨 자원봉사자를 발굴·포상하는 제도로, 지난 2006년 시작돼 올해로 18회차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자원봉사진흥 제4차 국가기본계획'에 따라 문제 해결형·일상적 자원봉사자를 추천 대상에 포함시켰다. 충분한 심사를 위해 접수 기간도 지난해보다 약 1개월 앞당겼다.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자원봉사 유관기관·단체뿐 아니라 일반 국민 누구나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추천할 수 있다. 단, 개인 추천인 경우 5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자세한 추천 절차는 지자체와 지역 자원봉사센터(☎지역번호+136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 현장 조사와 공적심사 및 공개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공적 내용에 따라 최고 영예인 훈장부터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이 각각 수여된다. 포상 규모는 약 264점이며 8~9월께 최종 확정된다.
시상은 오는 12월5일 개최되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대회에서 이뤄진다. 수상자의 활동 내용은 온라인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www.ignite-vkorea.com)'에 등재되며 사례집으로도 제작·배포한다.
한창섭 행안부 차관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계신 분들을 많이 추천해 달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py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