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웹예능 ‘걸어서 차트 속으로’ 공동제작 음원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스퀘어 관계사인 드림어스컴퍼니와 334제작소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음악 웹예능 '걸어서 차트 속으로'의 프로젝트 음원, 레게보이즈의 '좋은데 싫어'가 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걸어서 차트 속으로'는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와 콘텐츠 제작사 334 제작소가 함께 제작한 음악 웹예능으로 매 시리즈마다 새로운 아티스트가 등장해 음원 공개 및 차트인을 위한 홍보 과정을 그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 ‘Grr MUSIC’ 공개
SK스퀘어 관계사인 드림어스컴퍼니와 334제작소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음악 웹예능 ‘걸어서 차트 속으로’의 프로젝트 음원, 레게보이즈의 ‘좋은데 싫어’가 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걸어서 차트 속으로’는 대중이 좋아하는 음원을 제작하기 위해 ‘아티스트가 직접 차트 속으로 뛰어든다’는 컨셉으로, 음원 발매 후 TOP 100 차트인을 목표로 한 뮤지션들의 솔직 담백 고군분투기를 담은 메가 히트곡 갱신 프로젝트 예능이다.
첫 번째 주자로는 만능 엔터테이너 ‘하하’가 나서 프로젝트 그룹 레게보이즈(하하, 나도진, 유권, 향스, 심)를 꾸렸다.
레게보이즈의 ‘좋은데 싫어’는 가족을 향한 다양한 감정을 담은 곡이다. 곁에 있는 가족일수록 익숙함 때문에 소중함을 잊어버리는 상황과, 서로에게 싫은 모습을 보여줄 때도 있지만 그럼에도 사랑할 수밖에 없는 가족들과의 애틋한 관계를 표현해 대중의 공감을 자아낸다.
아내 사랑꾼이자 다둥이 아빠로 알려진 하하가 작사와 작곡 전 과정에 참여해 가족을 향한 진심 어린 사랑 고백송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걸어서 차트 속으로’는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와 콘텐츠 제작사 334 제작소가 함께 제작한 음악 웹예능으로 매 시리즈마다 새로운 아티스트가 등장해 음원 공개 및 차트인을 위한 홍보 과정을 그린다.
각 시리즈의 에피소드는 ▲라이브 클립 및 음원 공개, ▲출연자 일상 및 녹음 작업을 담은 음원 제작기, ▲곡 완성 및 홍보 계획 공개, ▲음원 홍보 과정 및 소감 인터뷰 등 총 4편으로 구성돼 뮤지션의 생생한 ‘차트인 고군분투기’를 볼 수 있다. 매주 일요일 저녁 8시 유튜브 채널 ‘Grr MUSIC’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비밀리에:, FILM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음원 IP를 지속적으로 확보해가고 있으며, 지난 2월 방송한 EDM DJ 서바이벌 프로그램 ‘WET! !(World EDM Trend!)’을 자체 제작하며, IP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비욘드뮤직컴퍼니, 콘텐츠테크놀로지스, 비마이프렌즈 등 협력사에 투자하는 등 파트너와 함께하는 IP 비즈니스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치원 8시 등원 추진에 “등원부담 경감”vs“아동학대”
- 또 10대 여학생 극단선택 생중계..."현장엔 '우울증갤러리' 남성도"
- ‘국힘 골드바 싼값에 넘길게’…53억 가로챈 사기범 징역 6년
- 이천수, 그린뷰 돋보이는 2층 펜트하우스는 어디?[누구집]
- 가수 김종국에게 운동 조언 받은 이승우, “알지 못했던 걸 알게 됐다”
- "수비에서 더 빛났다"...승리 견인한 손흥민, 현지매체 호평
- '혼자놀기 대가' 비투비 창섭의 활용만점 카는?[누구차]
- ‘美 의회 난입’ 가담자에게 징역 14년형…배후엔 25년 구형
- 서정희, 전 남편 故 서세원 폭행?… "사랑해서 한 행동"
- 우즈 전 여자친구, 법원 제출 서류에서 ‘성추행’ 혐의로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