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보험 가입도 온라인으로”…생명보험사, 온라인 전용 상품 출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생명보험사가 너나없이 온라인 채널로 가입 가능한 연금보험을 내놓고 있다.
7일 생명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과 KB라이프생명이 최근 연금보험 신상품을 내놓았다.
연금보험은 세액공제 혜택은 없으나 일정요건에 해당하면 5년납, 10년 이상 유지 등 요건을 충족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 ‘삼성 인터넷 NEW 연금보험’은 가입기간과 상관없이 언제 해약하더라도 납입보험료 100% 이상을 해약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 10년, 20년이 되는 시점에 유지보너스를 적립액에 가산해 지급한다.
이달 말까지 삼성생명은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터넷 NEW 연금보험 장점 4가지 보기 중 가장 마음에 드는 하나를 선택 후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KB라이프생명도 온라인 전용 ‘(무)KB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 후 5년 이내에는 확정이율 3.5%, 이후에는 공시이율을 적용한다.
또한 가입 후 10년 시점에 기본보험료 100~400%에 해당하는 장기유지보너스를 보험료 납입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연금 개시 전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재해로 장해지급률을 더해 8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 고도재해장해급여금으로 매월 40만원씩 36회 확정 지급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상품에 가입하고 KB국민카드로 보험료를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 3만 원 청구할인 혹은 백화점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사진 = 각사]-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