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힐링의 세계 만나보자" 강원산림엑스포, 휴양치유관 조성

이해용 2023. 5. 7.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는 강원산림엑스포 주 행사장에 숲을 통한 힐링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휴양치유관을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휴양치유관은 엑스포 5개의 전시관 중 네 번째로 숲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휴양과 치유의 기능을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와 산림레포츠 가상현실(VR) 체험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객들과 함께하는 캐릭터 퍼포먼스·산림 치유 공간 연출 예정
휴양치유관 참고 이미지.[강원산림엑스포 제공]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는 강원산림엑스포 주 행사장에 숲을 통한 힐링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휴양치유관을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휴양치유관은 엑스포 5개의 전시관 중 네 번째로 숲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휴양과 치유의 기능을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와 산림레포츠 가상현실(VR) 체험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휴양치유관은 4개의 공간으로 꾸며진다.

입장하며 첫 번째로 만나는 '숲, 감각을 열다' 공간에서는 나무 넝쿨 페이퍼아트로 조성한 신비한 숲 게이트를 따라 관객들의 발걸음을 주 전시관으로 이끈다.

두 번째 공간은 '포레스트액션 그라운드'를 테마로 환상의 숲, 동화 속 산림을 연출한 곳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산약초 밭에서는 허준으로 분장한 배우가 산약초의 효능을, 숲속 옹달샘에서는 선녀와 나무꾼으로 분장한 배우가 숲의 휴양 치유 기능을 각각 소개한다.

또 산나물 밭에서는 대장금으로 분장한 배우가 산나물 효능과 레시피를, 야생화밭에서는 호랑이로 분장한 배우가 야생화에 관해 이야기한다.

세 번째 공간에서는 '숲속 광장'을 주제로 동물 놀이 체험물을 비롯해 그네·해먹·그물 놀이터 등으로 이뤄진 숲속 놀이터와 캠핑장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산림 레포츠를 VR 기기로 간접 체험하고, 책을 읽으며 쉬는 숲속 도서관이 준비돼 있다.

네 번째 '특별전시존'에서는 산림청·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자생식물 등으로 조성한 아름다운 실내 정원을 통해 관람객들이 산림 치유를 경험한다.

김동일 강원산림엑스포 상임부위원장은 "휴양치유관은 산림이 우리에게 주는 휴양·치유적 기능이 얼마나 큰지 관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산림의 가치를 한 번 더 느끼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31일간 강원도 세계잼버리수련장을 비롯해 고성, 속초, 인제, 양양에서 열린다.

휴양치유관 참고 이미지.[강원산림엑스포 제공]

dmz@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