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박세리, KBS 예능 시청률 복덩이 [이경호의 단맛쓴맛]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기의 순간에 등장해, 단맛 내는 두 스타가 있다.
이찬원은 '옥문아'의 복덩이로 재미와 시청률까지 쌍끌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이찬원이 합류한 '옥문아'는 최근 2주 간 시청률 4%대를 기록했다.
2월 15일 방송분은 이찬원이 단독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2023년 자체 최고 시청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9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에서는 이찬원이 막내 MC로 합류했다. 민경훈이 하차하고, 이찬원이 자리를 꿰찼다.
이찬원은 '옥문아'의 복덩이로 재미와 시청률까지 쌍끌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먼저 이찬원이 합류한 '옥문아'는 최근 2주 간 시청률 4%대를 기록했다. 지난 4월 26일 방송분이 기록한 시청률 4.0%는 2월 15일(4.4%) 방송 이후 10주 만에 시청률 4%대 진입이었다. 이어 5월 3일 4.2%를 기록했다. 2월 15일 방송분은 이찬원이 단독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2023년 자체 최고 시청률이다. 이찬원의 시청률 매직이다.
시청률 상승을 이끈 이찬원은 '옥탑방'의 MC 송은이, 김숙, 정형돈, 김종국과 호흡도 매끄럽게 이어가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이찬원은 MC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찬또위키'라는 별명답게 세대를 아우르는 해박한 지식으로 게스트들과의 토크도 차분하게, 유쾌하게 이어간다. '불후의 명곡'의 토크 대기실 MC 이찬원과는 또 다른 매력이 가득하다. 토크 MC 이찬원의 역량이 한껏 드러난 것.
이찬원의 이같은 활약에 '옥문아'는 민경훈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 또한 이전과 달라진 활기찬 분위기가 시청자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이찬원 외에 박세리의 KBS 예능에서의 활약도 눈에 띈다. 박세리는 '개는 훌륭하다'에 합류해 활약 중이다.
지난 4월 10일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는 방송 시간 이동, MC 교체로 개편을 했다. '개훌륭'은 기존 월요일 오후 11시 방송에서 월요일 오후 8시 30분으로 방송 시간을 변경했다.
이와 함께 강형욱, 이경규와 함께 했던 장도연이 하차하면서 생긴 빈자리를 전 프로골퍼 박세리가 채웠다.
'개훌륭'은 방송 시간대 이동과 새 MC의 등장에 시청률 상승 효과를 맛봤다. 지난 4월 10일 방송분은 4.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직전 방송분(4월 3일) 시청률 1.9%보다 2.2% 포인트 상승한 수치.
KBS 예능 복덩이로 떠오른 이찬원과 박세리. 시청률 부진에서 프로그램을 심폐 소생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두 스타 덕분에 단맛 풍기는 '옥문아', '개훌륭'이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가인, 결기 선물=995만 원 팔찌? "결제는 ♥연정훈" - 스타뉴스
- 서동주, 父 서세원 이어 또 비보.. - 스타뉴스
- 박은빈 수상소감 어때서?..김갑수 지적이 불편한 이유 - 스타뉴스
- 이시영, 호피무늬 브라톱 입고 어딜 간 거야..자신감 충만 - 스타뉴스
- 태양 "갈수록 ♥민효린 닮는 子, 딸로 오해" - 스타뉴스
- "전 재산 환원" 김종국, 도박 걸었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亞솔로 최초·최장 스포티파이 글로벌 앨범 차트 54주 연속 진입 - 스타
- '김다예♥' 박수홍, 생후 30일 딸 자랑..인형 비주얼 "아빠 닮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1900만 팔로워 돌파 - 스타뉴스
- '양육비 미지급 의혹' 송종국, '캐나다 이민' 뜻 전격 고백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