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라인업] '손흥민 선발→104호골 도전!' 토트넘, 팰리스전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손흥민이 선발로 출격한다.
리그 3경기 연속골이자 리그 통산 104호골이라는 대기록도 조준한다.
2015-16시즌부터 현재까지 홈에서 치른 리그 맞대결에서 6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토트넘은 손흥민 활약에 힘입어 6연승을 달렸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 히샬리송 등과 함께 호흡하여 3경기 연속골이자 104호골에 도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손흥민이 선발로 출격한다. 리그 3경기 연속골이자 리그 통산 104호골이라는 대기록도 조준한다.
토트넘 훗스퍼는 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붙는다. 현재 토트넘(승점 54, 16승 6무 12패, 63득 57실)은 7위다.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홈팀 토트넘은 3-4-2-1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공격은 해리 케인, 손흥민, 히샬리송이 책임진다. 중원은 에메르송 로얄, 올리버 스킵,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페드로 포로가 구성한다. 수비는 벤 데이비스, 클레망 랑글레,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버틴다. 골문은 프레이저 포스터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원정팀 팰리스는 4-3-3 포메이션으로 시작한다. 쓰리톱은 윌프리드 자하, 조던 아예우, 마이클 올리세가 출격한다. 미드필드는 제프리 슐룹, 셰이크 두쿠레, 에베레치 에제가 포진한다. 4백은 타이릭 미첼, 마크 게히, 요아킴 안데르센, 조엘 워드가 호흡을 맞춘다. 골키퍼 장갑은 샘 존스톤이 착용한다.
반전이 절실한 토트넘이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 경질과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 대행 경질을 거친 다음 라이언 메이슨 감독 대행이 지휘봉을 잡았지만 좀처럼 결실을 맺지 못하고 있다. 현재 토트넘은 리그 4경기 무승(1무 3패)에 빠진 상황.
TOP4는 사실상 물 건너갔다. 3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승점 65)와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63)에 밀린 것은 물론 5위 리버풀(승점 59)와 6위 브라이튼(승점 55)에도 추격을 허용했다. 지금 흐름이라면 다음 시즌 UEFA 주관 대회 참여가 불투명하다.
기대주는 홈에서 팰리스에 특히 강했던 손흥민이다. 2015-16시즌부터 현재까지 홈에서 치른 리그 맞대결에서 6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토트넘은 손흥민 활약에 힘입어 6연승을 달렸다. 최근 결정력이 정점에 가까운 점도 매우 긍정적인 부분이다.
특별한 기록에도 도전한다. 손흥민은 현재 'EPL 통산 103골'을 기록하고 있다. 다음 목표는 첼시 레전드 디디에 드로그바(104골)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 히샬리송 등과 함께 호흡하여 3경기 연속골이자 104호골에 도전한다.
사진=토트넘 훗스퍼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