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시즌 평점 9점, “누구도 예상 못한 활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지 언론들의 김민재가 이번 시즌 나폴리 우승에 큰 역할을 했다고 인정했다.
나폴리는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하며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탈리아 언론 '풋볼 이탈리아'는 나폴리 선수들의 시즌 평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현지 언론들의 김민재가 이번 시즌 나폴리 우승에 큰 역할을 했다고 인정했다.
나폴리는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하며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최근 열린 우디네세전에서 비기면서 잔여 일정과 상관 없이 우승에 성공했다. 무려 1989-90시즌 이후 33년 만에 차지한 세리에A 우승이다.
이탈리아 언론 ‘풋볼 이탈리아’는 나폴리 선수들의 시즌 평점을 전했다. 아직 시즌이 끝나진 않았지만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에 일찌감치 시즌을 정리했다.
이 매체는 김민재에게 평점 9점을 부여했다. 알렉스 메렛, 스타니슬라프 로보트카와 함께 팀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점수다. 가장 점수가 높은 선수들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빅터 오시멘 그리고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까지 총 3명이다.
이 매체는 김민재에 대해 “이번 시즌 나폴리 선수들 중 최고의 한 명이다. 그는 구단의 레전드인 칼리두 쿨리발리를 대체했다. 누구도 김민재가 1년 만에 그보다 더 대단한 레전드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 그는 수비에서 절대적이고 지배적이며 흐비차와 함께 여름 최고의 영입 중 하나다”라고 평가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74억 쿠보, 비용 안 아낀다” EPL이 노린다
- 연습한지 겨우 3일? 5억팔 슈퍼루키, MLB 대세 마구 장착
- [K리그 포커스] 인기 기상캐스터 “포항전 비 그친다”… 팬 안심 시킨 제주의 기막힌 아이디어
- 괴물 공격수에 특급 MF 까지… 노르웨이 축구에 스며드는 빛
- 대구마저 삼킨 ‘신들린’ 홍명보, 울산 징크스 다 깼다... ‘이제 딱 하나’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