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 입은 남자, 누군가 했더니” 백종원 빠진 게임…난리나겠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도 빠진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가 새로운 후속작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테스트에 들어간다.
디아블로 출시 당시 백 대표는 "(게임 하기 위해) 방송 접어야겠다"고 응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게임이 정식 출시되기 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공개, 이상이 없는지를 파악하는 마지막 과정이다.
디아블로는 새롭게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사회적으로도 큰 화제를 낳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대표님 (백종원) 디아블로 티를 자주 입으시네요?”
“집에 많아서 그래” (백종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도 빠진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가 새로운 후속작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테스트에 들어간다. 이미 열기가 뜨겁다. 대규모 게이머들이 몰리고 있고, PC 시장 및 PC방이 벌써부터 들썩이고 있다.
백종원 대표도 유명한 디아블로 마니아다. 디아블로 출시 당시 백 대표는 “(게임 하기 위해) 방송 접어야겠다”고 응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디아블로는 소위 ‘악마의 게임’으로 불린다.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다.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일 때마다 난리가 났다. ‘게임 폐인’을 양상할 만큼 중독성 강한 블리자드의 대표작이다. 작년 선보인 모바일용 버전엔 전 세계 사전 예약자만 3500만명이 몰렸다.
블리자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디아블로 4’ 최종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게임이 정식 출시되기 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공개, 이상이 없는지를 파악하는 마지막 과정이다.
‘디아블로 4’ 는 ‘디아블로 3’ 출시 이후 10년만에 출시되는 것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블리자드는 이번 마지막 테스트를 통해 정식 출시 직후 일어날 대규모 서버 과부하를 감당할 수 있을 지를 점검한다. 이용자 의견을 받아 개선한 사항을 적용했다. ‘디아블로 4’는 오는 6월 전 세계 동시 출시 예정이다.
디아블로는 새롭게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사회적으로도 큰 화제를 낳았다. 디아블로3가 출시된 지난 2012년 5월 14일. 당시 게임을 구매하려는 이들이 밤새 서울 왕십리 행사장 인근에 몰려 화제였다. 전날부터 길바닥에 모여 노숙을 불사했고, 동틀 무렵 현장에 모였던 인원은 대략 3000명 이상으로 추산됐다.
당시 블리자드 측은 “1인당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고 공지했지만 여전히 기다리는 인파가 많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다. 계속 인파가 몰리자 더는 현장에 오지 말아 달라는 공지까지 긴급 배포했다. 지나친 게임 과열 양상에 ‘직장인 폐인’, ‘직장인 게임 재테크’ 등이 논란이 되기도 했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주현 공연 앞두고 부상…"유리창에 박았다"
- 김남국, ‘60억코인’ 논란에 “정치생명 건다…진실게임하자”
- '강한 엄마' 이시영, 어린이날 우천 놀이공원 인증…"2kg은 빠진 듯"
- ‘가담 논란’ 임창정·박혜경, ‘거절’ 노홍철·솔비…역사 깊은 작전세력의 연예계 접근, 왜?
- “티 입은 남자, 누군가 했더니” 백종원도 빠진 게임…난리나겠네
- 귀신 나올 것 같던 대구 그 건물…‘감정가 300억’ 공매 나온다 [부동산360]
- “천벌 받아 암 걸렸냐” ‘암 투병’ 사장에 달린 분노유발 배달앱 리뷰
- “필요 없는데 무조건 항생제 처방” 의사들이 고백했다, 이러다?
- 세븐·이다해 "오늘 결혼합니다"…8년 열애 결실
- “영웅문부터 삭제” 키움증권에 분노한 개미…국내 증시 ‘점유율 1위’까지 흔들리나 [신동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