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 '왜 그렇게 사셨어요', 입소문 타고 멜론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년 만에 컴백한 가수 신유의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가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일 발매한 신유의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발매와 동시에 멜론 최신차트(1주) 81위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4일 오후 6시 기준 49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신유의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자녀를 위해 평생을 희생한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를 바라보는 자녀가 느끼는 가슴 아픈 애환을 그린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발매한 신유의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발매와 동시에 멜론 최신차트(1주) 81위에 이름을 올린데 이어 4일 오후 6시 기준 49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여기에 지금까지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신유의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자녀를 위해 평생을 희생한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를 바라보는 자녀가 느끼는 가슴 아픈 애환을 그린 곡이다. 신유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와 진심 어린 감정이 가득 담겨 대중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김호중 ‘살았소’, ‘나의 목소리로’, 코요태 ‘영웅’ 등에 참여한 황정기와 박정현·이영현·소향 ‘머메이드’ 등을 작곡한 작곡가 미라클이 작업, 신유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할 사모곡을 탄생시켰다.
특히 신곡 발매 당일 KBS1 ‘아침마당’에 출연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자 이광기와 박애리를 비롯한 ‘아침마당’ 출연진은 눈물을 보이기도 했으며, 이들은 “대박 조짐이 보인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동명의 영화로도 제작됐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IPTV 서비스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를 위한 ‘찌라시’인가[씬나는경제]
- 김남국 '코인 60억' 논란 확산…국힘 "공교롭게 대선 직전 매도?"
- "왜 남자를 불구로"...강간범 혀 절단한 소녀가 들은 말[그해 오늘]
- '상관' 前여친에 반말로 따진 軍장교…法 "군대기강 위배"
- 후임에 성기·항문 노출한 해병대 병장…강제추행 유죄[사사건건]
- "술 한잔?" 치근덕대며 여성 팔 잡은 남성…추행 무죄 이유는?[사사건건]
- '혼자놀기 대가' 비투비 창섭의 활용만점 카는?[누구차]
- 서정희, 전 남편 故 서세원 폭행?… "사랑해서 한 행동"
- 홍진영 "하루 행사 8개까지… 베트남도 당일치기로"
- 홍석천 "동거 경험 多… 사랑하는 사람, 그냥 집에 안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