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빅보이’ 마침내 1군 콜업!...염경엽 “부담 전혀 안 준다, 타순도 7번”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잠실 빅보이' 이재원(24)이 1군에 돌아왔다.
염경엽(55) 감독은 하위타선에 배치할 계획을 세웠다.
염경엽 감독은 6일 잠실구장에서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오늘(6일) 이재원을 1군에 불렀다. 송찬의를 퓨처스로 보냈다. 이재원은 하위 타선에서 한 방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원은 염경엽 감독이 부임 후 육성을 천명한 선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잠실=김동영기자] LG ‘잠실 빅보이’ 이재원(24)이 1군에 돌아왔다. 염경엽(55) 감독은 하위타선에 배치할 계획을 세웠다. “부담은 전혀 주지 않겠다”고 했다.
염경엽 감독은 6일 잠실구장에서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오늘(6일) 이재원을 1군에 불렀다. 송찬의를 퓨처스로 보냈다. 이재원은 하위 타선에서 한 방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원은 염경엽 감독이 부임 후 육성을 천명한 선수다. 입대까지 미뤘다. 파워를 갖춘 이재원이기에 팀에 꼭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스프링캠프 당시 옆구리에 탈이 났다. 회복 후 돌아와 시범경기에도 나섰으나 3경기만 뛰고 이탈했다. 홈런을 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갑자기 또 빠지게 됐다.
개막 엔트리 진입도 불발됐다. 옆구리 부상은 시간이 약이다. 꾸준히 훈련을 진행했고, 지난달 28일부터 시범경기에도 나섰다. 5경기에서 16타수 4안타, 타율 0.250, 3홈런 5타점, 출루율 0.368, 장타율 0.813, OPS 1.181을 만들었다.
안타 4개인데 3개가 홈런이다. 자신의 파워를 확실히 보였다. 퓨처스에서도 ‘오케이’ 사인이 떨어졌고, 염경엽 감독이 1군에 불렀다.
염경엽 감독은 “퓨처스 평가가 좋았다. 1군에서 할 수 있다는 판단이 나왔다. 문제 없다고 한다. 일단 오른손 대타로 시작한다. 몸 상태를 체크하면서 스타팅으로 낼 것이다. 1~2타석씩 소화하고, 다음주 주말 정도에 선발로 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기대하는 점을 물었다. 그러자 “박동원과 함께 하위 타선에서 ‘한 방’을 해줬으면 한다. 박동원과 이재원이 같이 있으면 상대도 부담스럽지 않나. 쫓기게 된다. 지금 타격감도 나쁘지 않다”고 짚었다.
아울러 “전혀 부담은 주지 않을 것이다. 타순에 그래서 7번에 놨다. 결국 이재원은 야구를 잘하는 것이 첫 번째다. 그러면 다 얻을 수 있다. 스프링캠프부터 꾸준히 준비를 잘했다. 경기에서 보여주는 것만 남았다”고 강조했다.
장기적으로 주문한 점도 있다. ‘자기 것’을 강조했다. “그동안 폼을 자주 바꿨다. 이제는 좋은 스윙이 나온다. 이제 첫발을 내딛는 선수다. 자기 틀을 막들고, 자기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게 2년간 꾸준히 해야 자기 것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충분히 가진 것이 있고, 할 수 있는 선수다. 코칭스태프의 역할은 잘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32년간 겪은 故서세원 가정폭력 “사랑이라 생각했다”(금쪽상담소)
- ‘주가조작 의혹’ 임창정 “내 노래에 투자할 사람, 서장훈 뿐이다” 과거 발언 화제
- 김사랑, 세상 사람들에게 다 보여주고 싶은 여신 비주얼
- [단독] 6월 딸 출산 앞둔 UFC 드류 도버 “조만간 한국에서 봅시다!” [SS인터뷰]
- ‘먹방 요정’ 변신 홍진영, “일본, 베트남 당일치기 행사 다닌다...하루 8개 행사 소화”(백반
- 아이들 얼굴까지 공개한 ‘주식하는 인줌마’, 투자금 상상초월?
- ‘동갑’ 세븐♥이다해, 8년 열애 끝 오늘(6일) 결혼
- ‘예비 아빠’ 송중기, 세상 다 가진 미소...♥케이티가 찍어줬나
- ‘모태미녀’ 김혜수, ‘예쁨’의 의인화 그 자체...어릴 적 사랑스러운 모습 공개
- 채정안, 베트남 출장길...8년 전 구입한 원피스, 가격표 안 뗀 옷까지 챙겨와(채정안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