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위로 흐르는 구름… 평화로운 풍광에 시름 씻어내다 [박윤정의 HEI! 안녕하세요! 노르웨이]

2023. 5. 6.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몰데에서 맞이하는 아침은 조용하고 평화롭다.

그림 같은 발코니 풍경, 바다 위로 흐르는 구름이 또 다른 하루를 알려준다.

노르웨이 서부 지역에 있는 작은 도시임에도 이곳 몰데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이다.

그들을 위한 리조트들이 바다를 바라보며 자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⑩ 피오르 크루즈 후르티그루텐
노르웨이 서부지역의 작은도시 몰데
아름다운 풍경으로 관광객에 큰 인기
북극권 향해 크루즈선 후르티그루텐
자연과 도시 관광지 함께 볼 수 있어
어둠에 젖은 바다와 시원한 바람 일품
몰데에서 맞이하는 아침은 조용하고 평화롭다. 그림 같은 발코니 풍경, 바다 위로 흐르는 구름이 또 다른 하루를 알려준다. 아침 식사를 느긋하게 즐기고 산책을 나선다. 바닷가를 따라 모여있는 상점들을 지나치며 문이 열기를 기다린다. 따스한 햇살이 바다 물결 따라 노닌다.
몰데. 아름다운 풍경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이다. 바닷가를 따라 모여있는 상점들을 지나치며 문이 열기를 기다린다. 따스한 햇살이 바다 물결 따라 노닌다.
노르웨이 서부 지역에 있는 작은 도시임에도 이곳 몰데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이다. 7월 열리는 꽃축제는 지났지만 아직까지 피어있는 꽃들이 도심을 장식하고 있다. 유명한 롬스달피오르와 가까워 등산과 카약, 낚시를 위한 안내 문구들이 도시 곳곳에 보인다. 그들을 위한 리조트들이 바다를 바라보며 자리한다. 휴가철이 지나 조금은 조용한 아침 거리를 걸으며 햇살을 즐긴다. 깨끗하고 고요한 분위기는 나무로 지어진 건물들과 어우러져 평안한 분위기다. 쇼핑센터라 하기엔 너무 한산한 건물에 들어서서 시간을 보내며 하루를 보낸다.
몰데에서 맞이하는 아침은 조용하고 평화롭다. 바다 위로 흐르는 구름이 또 다른 하루를 알려준다. 아침 식사를 느긋하게 즐기고 산책을 나선다.
어느덧 크루즈에 탑승할 시간이 다가온다. 차량을 반납해야 하는데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키는 호텔에 맡겨두란다. 의심쩍어 여러 차례 호텔 직원에게 확인을 거쳐 키를 건넨다. 짐을 이끌고 항구에서 크루즈선을 기다린다. 어머! 이 큰 크루즈선에 승선하는 사람이 우리뿐이다. 시외버스에 올라타듯 승선하고 여권을 내민다. 입국 수속하듯 승선 확인을 마치니 객실을 알려준다.
후르티그루텐. 북극권을 항해하는 크루즈선이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도시의 역사적인 관광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여행으로 인기 있는 여행 상품이다.
이 배는 후르티그루텐. 북극권을 항해하는 크루즈선이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도시의 역사적인 관광지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여행으로 인기 있는 여행 상품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경험할 수도 있고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도 있지만, 시설이 편안하지 않아 몰데에서 베르겐까지 비교적 짧은 여정만 예약했다. 누군가는 훌륭한 서비스라 하지만 피오르를 다양하게 경험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 중에 한 가지 선택안이다.
드디어 출항한다. 갑판에서 대서양을 건너오는 파도를 맞으며 숨을 내쉰다. 바람이 실려 오는 소리와 파도가 만드는 향기가 설레게 한다. 하늘빛이 검어지며 주위가 물들어지고 붉은 조명 빛이 세상을 밝히니 노르웨이의 해안선이 자취를 감추고 희미하게 불빛 따라 흩어진다. 객실은 편안하다.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방이지만 창밖 풍경은 어둠에 젖은 바다이다. 짐을 대충 정리하고 깨끗하고 조용한 객실을 벗어나 위층에 자리한 바로 향한다.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 크루즈 항해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북극권에서만 볼 수 있는 오로라는 보이지 않지만 옅은 녹색 빛 조명 아래 사람들과 눈인사를 나눈다.
후르티그루텐 항해는 북유럽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멋진 방법 중 하나이다. 노르웨이 북쪽 지역을 탐험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으로 다양한 도시와 마을을 거쳐 밤하늘을 즐기고 차가운 바다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한다.
이 항해는 북유럽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을 경험할 멋진 방법 중 하나이다. 노르웨이 북쪽 지역을 탐험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다. 다양한 도시와 마을을 거쳐 밤하늘을 즐기고 차가운 바다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한다. 물론 항해하는 크루즈선 역시 노르웨이 전통적인 배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해석하여 만들었다고 하니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한 경험과 편리함을 선사한다.

몰데에서 탑승하여 베르겐에서 하선하는 짧은 일정을 선택한 이유는 혹시나 하는 뱃멀미 걱정이었는데, 역시! 현실이 되었다. 침대에 누워 잠이 깊어질 무렵, 흔들리기 시작한다. 비바람이 유리창을 덮치고 무서움이 몰려든다. 잠에서 깨어난 지금, 다시 잠자리에 들 수 없을 듯하다. 노르웨이의 문화를 이렇게 체험하는구나!

박윤정 여행가·민트투어 대표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