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쓰던 그대로 PC에서도"…네이버 PC 첫 화면 바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PC 메인 화면을 개편한다.
모바일에서 쓰던 기능 일부를 PC에서도 이어서 쓸 수 있도록 한다.
이번 개편에 따라 모바일에서 설정해 쓰던 '바로가기'와 '알림·혜택' 기능을 PC 첫 화면(메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쇼핑 관련 정보도 PC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PC 메인 화면을 개편한다. 모바일에서 쓰던 기능 일부를 PC에서도 이어서 쓸 수 있도록 한다. 기존에 제공하던 날씨·증시 정보는 이용자가 더 다양한 내용을 볼 수 있게 바꾼다.
네이버는 오는 17일 PC 화면을 개편해 선보인다. 이번 개편에 따라 모바일에서 설정해 쓰던 '바로가기'와 '알림·혜택' 기능을 PC 첫 화면(메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로그인ID 동기화로 모바일에서 활용하던 그대로 PC에서도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모바일에서처럼 PC 검색창 디자인도 모서리가 둥근, 타원형 모양으로 바꿔 제공한다. 이와 함께 PC 검색창 하단에 메일이나 카페, 쇼핑 등 각종 네이버 서비스 아이콘이 배치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보던 콘텐츠를 PC에서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구독한 언론사를 PC에서도 볼 수 있는 식이다. 쇼핑 관련 정보도 PC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내 쇼핑 내역을 비롯해 특가 상품이나 쇼핑 라이브도 PC 첫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띄운다.
기존에 제공하던 날씨, 증시 관련 정보는 더 다양한 내용을 볼 수 있게 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하나의 영역에서 제공하고 시간대별 날씨 정보가 추가된다"며 "증시와 관련해서는 주요 지수 그래프와 관심 종목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증시의 경우 로그인을 하면 직접 설정한 관심 종목이, 로그인하지 않으면 인기 종목 주가가 제공된다.
이밖에 앞으로 글자 크기 설정이 가능해지며 멀티태스킹(다중작업)에 유용한 서비스를 작은창 위젯으로 열어 쓸 수 있는 '위젯 보드' 등 기능도 선보인다.
네이버는 이용 경험 향상을 위해 개편을 단행해 왔다. 이번 개편은 앞서 2020년 4월 검색창 최상단 고정 등을 반영했던 개편에 이어 3년 여 만에 이뤄지는 것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페이 29일 오전 일시적 접속 장애…긴급 복구
- 네이버서 '해남 땅끝마을' 검색했더니…"이미지 더 크게, 여러 장 감상"
- 로커스, 네이버웹툰 '전자오락수호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 액션스퀘어, 네이버웹툰과 웹툰 '일렉시드' 게임 개발 계약
- "경기만큼 뜨거운 응원전" 네이버, 프로야구 응원하기 누적 8억건
- 삼성 '갤럭시링2' 내년 상반기 조기 출시 여부 주목
- TSMC, 미국 현지 직원들과 문화 갈등...차별 혐의로 피소까지
- [AI브리핑] "2027년 AI 데이터센터 40% '전력 부족' 비상"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