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일요일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열린다

김군찬 기자 2023. 5. 6. 06: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주 일요일 잠수교에서 책읽는 잠수교,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라이브 공연, 푸드트럭 등을 즐길 수 있는 '2023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를 오는 7일 개막한다고 4일 밝혔다.

축제에는 △책읽는 잠수교 △플리마켓 △거리공연 △푸드트럭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책읽는 잠수교, 플리마켓 등 프로그램 진행
7일에는 축하 공연…가수 정인 등 출연
오는 7일부터 잠수교에서 ‘2023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가 매주 일요일마다 열린다. 서울시청 제공.

매주 일요일 잠수교에서 책읽는 잠수교,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라이브 공연, 푸드트럭 등을 즐길 수 있는 ‘2023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를 오는 7일 개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상하반기로 나눠 총 20회 개최된다. 상반기는 7일부터 7월 9일까지, 하반기는 9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축제는 시기와 계절에 걸맞은 키워드로 매주 색다르게 꾸며질 예정이다. 축제에는 △책읽는 잠수교 △플리마켓 △거리공연 △푸드트럭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책읽는 잠수교 프로그램을 위해 잠수교에는 약 1000여 권의 책이 비치되고 100여 개의 빈백 등이 마련된다. 잠수교 남단 부근에는 재활용·친환경·수공예 제품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는 한강을 바라보며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이 마련될 예정이다. 더불어 잠수교 곳곳에서는 일몰시간 열리는 ‘구석구석 라이브’ 등 다양한 거리공연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선셋 포토존, 칠링힐링존(잠수교 산책길), 잠수교 놀이터 등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오는 7일부터 잠수교에서 ‘2023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가 매주 일요일마다 열린다. 서울시청 제공.

축제 개막일인 오는 7일에는 축하 콘서트와 해군 군악대의 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달빛광장 수변무대에서는 가수 정인 등이 출연하는 TBS ‘원더 버스킹’ 축하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40여 명으로 구성된 해군 군악대의 잠수교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잠수교 축제 기간 동안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잠수교 북단부터 남단 달빛광장까지 약 1.1km 구간의 차량 통행이 통제된다. 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잠수교 남단 회전 교차로 정상운영, 버스 임시 우회 등 교통 대책을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주부터 매주 시작되는 일요일의 잠수교 산책은 시민 여러분에게 한강의 매력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 없는 잠수교를 걸으며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볼 수 있는 축제에 참여해 사랑하는 사람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군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